ⓒ문준용 씨 페이스북
ⓒ문준용 씨 페이스북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 씨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을 향해 “원한다면 목소리를 내도 된다”고 말했다.

문 씨는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조 후보자의 딸을 향해 이같이 전하며 “이건(최근 불거진 의혹은) 부당한 게 맞다”고 했다.

문 씨는 “그는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며 살아왔을 텐데 그간 충분히 훌륭한 성과를 이루며 살아왔음에도 사람들은 그의 노력을 말하지 않고 그의 부모만 말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기자들이 달려드는데 혹시 한마디 실수할까 봐 숨죽이며 숨어 다니고 있다면, 저는 그랬지만 그러지 않아도 된다”며 “지금은 부모님의 싸움이지만 앞으로 자신의 싸움이 될 수 있다”고 했다.

조 후보자의 딸에 대한 각종 의혹 제기에 대해서는 “후보자의 자식까지 검증해야 한다는 건 이해한다”며 “그러나 그 과정에서 자식의 실력과 노력이 폄훼되는 것은 심각한 부작용”이라고 했다. 이어 “사람들은 아마 그를 조국 딸로 기억할 것이다. 사람들 머릿속에 부정적인 이미지는 지워지 않을지도 모른다. 심지어 누명도 쓰는데, 그중 몇 가지는 인터넷에 영원히 남아 그의 이름으로 검색될 것이다. 그걸 믿는 사람의 수가 아주 많을 것이다”라고 했다.

그는 “앞으로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는 것은 한참을 달려야 자랑할 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아직 졸업도 못 한 젊은이에게는 오랫동안 버거운 싸움이 될 것”이라며 “세상은 이렇게밖에 작동할 수 없고, 이런 일이 없어지지 않을 것을 안다. 그가 받는 고통과 앞으로의 불이익은, 당사자만 느낄 부당함은 이렇게 작동하는 세상의 너무 작은 틈새에 끼어있어 당사자가 아니고서는 알지 못할 것 같다”고 했다.

이어 “몇몇 사람들은 그 틈새를 모르거나 알고도 무시하는 것 같다. 몇몇 사람들은 그 틈새가 안 보이는 걸 악의적으로 이용하기도 한다”고 했다.

문 씨는 과거 문 대통령이 후보자 시절 고용정보원 취업 특혜 의혹을 받았지만 확인된 바는 없었다.

키워드
#문준용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