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좋은 공동체
사제화합 / 양성 부문
(사)소시얼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EN)

ⓒ소시얼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
소시얼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가 주최한 제13회 아시아소셜벤처 경진대회 사진 ⓒ소시얼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

 

소시얼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EN)는 국내 최초 ‘사회적 기업’(Social Enterprise)이라는 단어를 도입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사회혁신 비즈니스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부문, 민간부문, 시민사회 등과 협력해 관련 사업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특히 SEN는 대학생·사회혁신가 등 미래세대 양성에 힘쓰고 있다. 연간 3학기에 걸쳐 사회적 경제 스터디 및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SEN 학생클럽’이 대표 프로그램이다. 대학생들이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사회혁신 비즈니스 영역을 연구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관련 교수 등 멘토들은 세대 간 지식 및 경험을 전수한다. 경희, 고려, 성균, 숙명, 이화, 중앙, 한양 등 8개 대학이 회원으로 있다. 현재 약 120명의 학생이 참여 중이다.

‘임팩트 투자클럽’을 통해 심도 있는 임팩트 투자 스터디 및 실전가치투자도 진행한다. 이밖에 사회적 경제 및 사회 철학 관련 독서 토론을 진행하는 ‘목련’, 전문 멘토링 지도 하 지속가능경영스터디를 운영하는 ‘CSR 소모임’, 사회적 기업, 소셜벤처 CEO 초청 강연 ‘토크 콘서트’ 등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