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에 이어 내년에는 더욱 어려워질 취업 문턱을 넘기 위한 효과적인 수단으로 인턴제도에 대한 선호도가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다. 취업 정보 사이트인 인쿠르트 닷컴에 따르면 근래에는 보수를 전혀 받지 않고도 인턴으로라도 경력을 쌓고 싶어하는 취업 희망자들이 30%를 넘어선다고 한다.

이는 학력보다도 실무에 관한 능력을 우선시하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맞추고자 급여에 상관없이 경력을 쌓고 싶어하는 구직자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또 국내에 진출해 있는 외국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인턴으로 먼저 들어가는 것이 지름길이라고 한다.

한국에 진출해 있는 대표적인 외국 기업인 로레알 코리아나 한국 P&G, 볼보 건설 기계 코리아 등의 외국 기업들은 대학생 인턴사원들을 뽑아 그들에게 실제 업무를 맡기고 업무 능력을 평가해 졸업 후에 정식 직원으로 채용하는 등의 방식으로 다수의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외국 기업들은 대부분 한국어 및 영어 인터뷰를 거치는데 겸손하면서도 자신감 있는 이미지 어필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경쟁률은 회사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백∼3백 대 1 정도라고 하니 외국계 회사에는 인턴으로 들어가기도 하늘의 별 따기인 것 같다.

김미영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