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 북녘 산모와 어린이들에 내복전달

@6-5.jpg

여성단체들이 북한의 산모와 아동을 위한 내복 1만672벌을 북한의 조선민주여성동맹, 조선여성협회, 민화협 여성부에 전달하기 위해 지난 달 29일 인천항을 통해 남포항으로 보냈다.

여성연합 5개 지부와 회원단체, 평화를 만드는 여성회는 2001년 봄부터 북한산모돕기 캠페인으로 모은 5천만원을 북한의 산모와 아동용 내복을 구입해 보낸 것.

여성단체들은 “겨울철 생필품 부족으로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북한의 여성들, 특히 누구보다도 따뜻하게 몸을 유지해야 할 북녘의 산모와 아이들에게 한겨울 찬바람을 막아줄 내복을 보냄으로써 남녘 여성들의 따뜻한 정성과 자매애를 전하고자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전한다.

양승숙 장군 대통령에 진급신고

국군 최초의 여성장군으로 진급한 양승숙 육군 준장이 3일 오후 청와대에서 김대중 대통령에게 진급신고를 했다.

김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여성 장군의 배출은 우리 군의 발전은 물론 우리나라 여성들과 여군들 모두에게 큰 희망을 준 기념비적인 일”이라며 “앞으로 국가안보의 소임을 완수함과 동시에 21세기를 진정한 여성시대로 만들기 위한 정부와 여성계의 노력에도 더욱 앞장서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일일 정치체험학교에 오세요

여성정치세력민주연대가 여학생들에게 정치에 관심을 갖도록 하고 미래의 여성정치지도자로서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오는 1월 29일(화)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1일 정치체험학교를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국회의사당, 헌정기념관, 청와대를 견학하고 여성국회의원과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게 된다.

회비 3만원, 조흥은행 333-04-707340 조현옥. (02)322-3555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