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종로랑 페스티벌’ 포스터 ⓒ종로구
‘2018 종로랑 페스티벌’ 포스터 ⓒ종로구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0일, 21일 이틀간 서울 대학로 일대에서 ‘2018 종로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종로구 생활문화 예술동아리 네트워크 ‘종로랑’의 37개 동아리가 함께 기획하고 꾸몄다. 행사 프로그램은 △개막식·야외 공연 △실내공연 △체험‧마켓 △전시 등으로 마련됐다. 20일에는 모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21일에는 전시 프로그램만을 운영한다.

개막식·야외공연은 20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세검정 챔버 오케스트라’, ‘꽃보다 장구’ 등 14개 동아리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체험마켓은 같은 날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마로니에 공원에서 즐길 수 있다. ‘꽃마리’, ‘드림멘토픽쳐스’ 등 8개 동아리가 준비한 수공예품, 캘리그라피, 퍼스널 컬러테라피 등이 준비됐다.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유료다.

대학로 이음아트홀에서는 2시부터 ‘북촌다빈’, ‘기타의 목적’ 등 6개 동아리가 기타 및 우쿨렐레 연주, 연극과 뮤지컬 등 실내공연을 선보인다.

전시는 20일과 21일 정오부터 오후 7시까지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내 좋은공연안내센터 다목적홀(B1층)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핸디 마술소 종로’, ‘온에어’, ‘다담솜씨’ 등 9개 동아리가 생활소품과 회화, 사진 작품 등 실력을 뽐낸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종로랑 페스티벌을 통해 생활문화 예술동아리들이 저마다의 역량을 키우고, 많은 주민들이 문화예술로 더욱 풍성한 일상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종로는 지역 내 다채로운 역사문화자원과 인적 자원을 활용해 생동하는 생활문화도시로 타 지자체의 모범을 보이고, 주민들에게 문화가 있는 삶을 제공하겠다”고 힘주어 전했다.

한편 종로구와 종로문화재단은 생활문화 예술동아리가 문화예술 향유의 수혜자를 넘어 직접 주체자로 참여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동아리 간 네트워크 모임 및 발표, 활동공간을 지원하고 있다.

개막식과 야외공연, 전시 프로그램,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www.jfac.or.kr/)를 참고하거나 종로구 문화예술팀에 전화(02-2148-1807)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