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터가든공모전포스터
포미터가든공모전포스터

서울시는 시민들의 정원에 대한 관심 유도와 정원 문화 확산을 위하여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6월 25일부터 29일까지 ‘2018 서울정원박람회 포미터가든 공모’를 추진한다.

본 공모전은 학생 및 정원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며, 팀으로 출전 시 5명 이내로 가능하다. 포미터가든 공모는 두 개로 나뉘는데, 포미터가든의 면적은 4㎡, 더블포미터가든의 면적은 16㎡이며, 지원금액은 개소당 각각 50만원과 200만원이다.

공모주제는 ‘서울피크닉’이다. 서울시는 " 2018 서울정원박람회가 공공정원의 색다른 쉼터와 활력충전소가 되어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는 ‘소풍’ 같은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서울피크닉으로 주제를 정했다" 고 밝혔다.

심사기준은 서울시민들이 즐기고 싶은 ‘피크닉’이 연상되는 정원 디자인을 방향으로 하여 실용성, 창작성, 심미성, 시공성, 주제·이야기를 기준으로 심사한다. 1차 심사는 7월 16일에 발표할 예정이고, 이때 포미터가든 공모와 더블포미터가든 공모에서 각각 10개 작품을 선정한다. 선정된 작품들은 약 6일간의 기간 동안 2018 서울정원박람회 장소인 여의도공원에 설치된다. 2차 심사는 2019 서울정원박람회 행사 가운데 이루어지며, 이때 포미터가든 공모에서 4개, 더블포미터가든 공모에서 4개의 작품에게 상을 수여한다.

응모서류와 방법 등 자세한 내역은 서울정원박람회 홈페이지(http://festival.seoul.go.kr/garden)의 공지사항 혹은 02-521-4626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