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브러시, 3D바디페인팅…고급 메이크업 테크닉 배워요”
“에어브러시, 3D바디페인팅…고급 메이크업 테크닉 배워요”
  • 이유진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18.05.30 20:34
  • 수정 2018-06-0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업 엘리트 클래스’에서 최종 테스트 작품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있는 김연정 수강생(오른쪽).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메이크업 엘리트 클래스’에서 최종 테스트 작품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있는 김연정 수강생(오른쪽). ⓒMBC아카데미뷰티스쿨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메이크업 엘리트 클래스’ 성적우수자 인터뷰

“지금까지 배운 메이크업 테크닉에 방점을 찍은 수업이었어요.” 뷰티 교육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메이크업 엘리트 클래스 시즌4’를 1등으로 수료한 수원캠퍼스 유소율 수강생(현 수원캠퍼스 메이크업 강사)은 커리큘럼 이수 소감을 이와 같이 말했다.

‘메이크업 엘리트 클래스’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매년 진행해 오고 있는 메이크업 최상위 교육과정으로, 올해로 시즌4를 맞이했다. 전공자들이 심화된 메이크업 테크닉을 익힐 수 있도록 각 분야를 대표하는 국내외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강사진을 구성해 5주 동안 집중 수업을 진행한다. 메이크업 엘리트 클래스를 이수한 수강생들은 현재 메이크업 전문교육자, 살롱아티스트, 브랜드아티스트 등으로 국내 및 해외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시즌 1등을 차지한 유소율 수강생은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보고, 여기에서 미용 교육을 받는다면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 같아 처음 뷰티 분야에 입문하게 됐다”며 “‘메이크업 1급 기술강사 과정’과 ‘에듀케이터(뷰티교육 전문가 양성 과정) 22기’를 거쳐 ‘메이크업 엘리트 클래스’를 1등으로 수료하게 돼 감격스럽다”면서 “이번 성적이 메이크업 전문가로서의 꿈에 한 발짝 다가가게 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메이크업 엘리트 클래스는 뷰티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최상위 교육과정인 만큼 에어브러시 일러스트레이션, 핸드페인팅 테크닉, 3D 바디페인팅, 패션아트 메이크업과 헤어 오브젝트 메이킹, 스페셜 이펙트 바디 이펙트 디자인 등 5주 간 다양한 심화 메이크업 테크닉 수업이 진행된다. 최종 포트폴리오 제작을 통해 기술평가와 인성평가를 진행하고 성적 우수자 2명을 선정하고 있다.

시즌4에서 최종 2등을 차지한 부천캠퍼스 김연정 수강생은 5주 간의 수업을 떠올리며 “몸을 도화지 삼아 작품을 그려내는 바디페인팅 수업이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또한 “세계적인 아티스트 ‘더치’의 지도로, 메이크업으로는 작업하기 어려운 패턴과 고퀄리티 테크닉 등을 배웠는데 특히 어떠한 순서로 레이어링을 하며 에어브러시를 써야 하는지 강사님의 경험과 노하우를 그대로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유소율 수강생도 “현장에서 메이크업을 진행할 때 에어브러시를 많이 사용하는데, 정작 에어브러시 테크닉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곳은 많지 않다”며, “에어브러시는 트렌드에 앞서 가고 싶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반드시 배워야 하는 스킬인데, 이번 클래스를 통해 에어브러시 테크닉 면에 있어서 경쟁력을 높이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가장 기억에 남는 강사로 마테오 강사를 꼽으며, “마테오 강사는 스텐실을 이용해 마네킹을 조금 더 입체적이고 섬세하게 표현하는 법을 알려주시는 등 브러시 테크닉을 가장 많이 알려주셨다. 세계 최고 바디페인팅 아티스트인 마테오에게 프로페셔널한 테크닉 교육을 받을 수 있었던 잊지 못할 시간이었다”고 답했다.

김연정 수강생은 “’문나’ 강사님은 독특하고 아름다운 뷰티 크리에이티브 메이크업 테크닉 강의를 진행해 주셨는데, 섬세한 선 표현과 실감나는 입체감, 굴곡 등은 어떤 미용학원에서도 배울 수 없는 내용이었다”며 ‘문나’ 강사를 가장 기억에 남는 강사로 꼽았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메이크업 엘리트 클래스 성적 우수자에게 아시아권 해외연수 또는 국제대회 참가라는 막강한 혜택을 제공한다. 국제 메이크업 대회에 나가게 된 유소율 수강생과 김연정 수강생은 “국제대회에 출전하는 것 만으로도 정말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꼭 상위권에 올라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유소율 수강생은 “메이크업 엘리트 클래스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해외대회 진출 기회는 다른 미용학원과 비교해 정말 독보적인 혜택”이라며 시즌5에 참가할 수강생들에게 “즐기면서 하다 보면 작품의 완성도가 높아지고, 우승의 기회도 더욱 높아질 것이다”고 전했다. 김연정 수강생도 “바디페인팅을 현역으로 하는 강사나 대회 준비반이 적다 보니 관심이 있다 해도 배움의 기회가 적은 편인데, 메이크업 엘리트 클래스는 이러한 배움의 갈증을 해소해준 클래스였다”며 메이크업 전공자들에게 해당 클래스를 적극 추천했다.

한편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메이크업 전공자들을 위한 최상위 과정 ‘메이크업 엘리트 클래스’와 ‘주니어 메이크업 엘리트 클래스’ 등 단계별 메이크업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트렌드 뷰티와 스페셜 바디아트 과정을 집약한 ‘크리에이티브 뷰티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를 신설하고, 오는 6월 1일부터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 해당 클래스는 7월 중순부터 3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인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
  •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50 (3가 222번지) 골든브릿지빌딩 1층, 9층
  • 대표전화 : 02-318-93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준철
  • 제호 : (주)여성신문사
  • 사업자등록번호 : 214-81-03304
  • 대표이사 : 김효선
  • 발행·편집인 : 김효선
  • 여성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여성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womennew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