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4일 제2기 모임을 시작하는 WAWA문화공동체포럼(이하 WAWA)은 2기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WAWA는 노년의 새로운 삶과 행복한 노년 공동체를 탐색하는 모임으로, 지난해 제1기 과정을 마쳤다. 노년문화 전문가인 정병호 한양대 교수, 정진웅 덕성여대 교수를 중심으로 한다.

2기 포럼은 5월 4일부터 6월 29일까지 오후 7시 서울 성동구 카페성수에서 격주로 5회의 모임을 진행한다.

5월 4일 첫 시간에는 『한국의 다문화공간』의 저자인 정병호 한양대 교수가 ‘공동체와 노년문화공동체’를 주제로 강의한다. 18일에는 노년문화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노년의 일상, 돌봄, 건강 문제와 노년문화공동체’를 주제로 토론한다.

6월 1일에는 『노년의 문화인류학』을 쓴 정진웅 덕성여대 교수가 ‘노년에 대한 문화적 편견과 노년문화공동체’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15일에는 정광필 서울시 50플러스 인생학교 학장이 ‘교육과 배움을 통한 50플러스 세대의 인생 2막 설계’에 대해 얘기한다. 29일에는 『이런 마을에 살고 싶다』의 저자인 김찬호 작가가 ‘인문적 공동체의 상상’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청강 Lab 블로그(https://blog.naver.com/ck_lab)에서 신청할 수 있다. 3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10만원이다. 문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대외협력실 031-639-5724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