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뷰티스쿨 진학패키지 ⓒMBC아카데미뷰티스쿨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진학패키지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에스티유니타스의 뷰티 교육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2019학년도 미용국가자격증 취득과 내신교과 온라인영상 및 입시전략 제공 등 대학 입학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담은 ‘진학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K뷰티 열풍 등으로 뷰티 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매년 늘어남에 따라 이들이 효과적으로 진학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진학 패키지를 마련했다. ‘자격증과정 프리패스’ ‘내신교과 프리패스’ ‘입시전략 프리패스’로 구성했으며, 커리큘럼 수강 이후 개인별 입시 상담 결과에 따라 주요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한 실기전형 대비반도 운영한다.

미용학과 수시 특별전형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돼 진학 준비 필수 요소로 여겨지는 미용국가자격증은 ‘자격증 과정 프리패스’를 통해 취득 할 수 있다. 메이크업·네일·에스테틱·헤어 등의 국가자격증 2개와 체형관리사·아로마관리사 등 1개의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맞춤 플랜을 제시한다. 각 분야 전문 강사진들의 이론 특강과 1:1로 운영되는 실기 특강, 담임 제도를 통한 학습 관리를 실시한다.

수시전형 합격여부를 결정짓는 학생부 관리는 ‘내신교과 프리패스’로 준비할 수 있다. 내신교과 프리패스는 입시 전문 브랜드 ‘커넥츠 스카이에듀’의 내신 온라인 강의를 1년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콘텐츠다. 제공하는 강의 영역은 국어·영어·수학·사탐·과탐·한국사·제2외국어(일본어·중국어·베트남어·아랍어) 등 전과목이다.

독창적인 포트폴리오 제작과 실전 대비 모의 면접, 입시정보 등은 ‘입시전략 프리패스’로 준비할 수 있다.

진학 전문가가 직접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데 조언을 주고,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모의면접을 진행한다. 미용 관련 대학교 관계자 및 교수를 초빙하여 입시설명회를 진행하고, 개인별 진학상담과 대학별 입시정보집도 제공할 예정이다. 

서경대, 성신여대 실기전형 합격을 목표로 ‘맞춤형 실기전형 대비반’도 운영한다. 실기전형에 필요한 이론부터 실기까지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반이다. 학생들이 원하는 학교에 합격할 수 있도록 개별 밀착교육을 진행한다. 실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올해 서경대학교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실기전형 합격생(아산캠퍼스 김윤선 학생)을 배출했다.

또한 ‘미용대회 수상 대비반’을 운영해 학생들이 수시 특별전형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채호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표는 “미용국가자격증이나 포트폴리오 제작, 미용대회 수상 등 학생들이 혼자서는 준비하기 어려운 부분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모든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의 뷰티 학과에 진학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