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권 아반소프트㈜앱피플 대표 ⓒ아반소프트㈜앱피플
이덕권 아반소프트㈜앱피플 대표 ⓒ아반소프트㈜앱피플

1회 수상 모바일컨텐츠 부문 아반소프트㈜앱피플

아반소프트㈜앱피플(대표 이덕권)은 전문 SI(System Integration) 개발업체로 고객사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분석하고 연구한다. 2005년 아반소프트㈜앱피플을 설립했으며 이후 다양한 개발 업무를 수행하며 모바일컨텐츠 부문 강자로 우뚝선 기업이다.

아반소프트㈜앱피플이 개발한 ‘마트배달 주문시스템’은 집에서 편하게 근처 마트의 제품을 검색해 손쉽게 장을 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높은 구축비용 때문에 일부 대형마트에서만 가능한 주문 시스템을, 집 앞 조그만 마트에서도 운영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해 개발했다. 이를 통해 가사노동의 시간 효율을 높여 주부들의 윤택한 삶에 도움을 줬다.

이외에도 소상공인 로컬매장 홍보 어플인 앱페이지 솔루션 및 서버기반 기업 앱패키징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삼성전자서비스의 셀프접수 서비스 또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올해는 여성 영화를 전문으로 소개하는 퍼플레이 앱 제작을 담당했으며 유엔여성(UN Women)이 추진하는 성평등 연대운동인 히포시(HeForShe)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아반소프트㈜앱피플 관계자는 “아반소프트㈜앱피플은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기업에 필요한 전산구축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며 “기업홍보의 온라인 확장이 되는 홈페이지 구축 및 온라인 판매의 접점인 쇼핑몰 구축업무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