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뷰티스쿨 이미지 ⓒ뷰티르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이미지 ⓒ뷰티르샤

1회 수상 미용전문학원 부문 ㈜뷰티르샤

㈜뷰티르샤(대표 김채호)는 2002년 설립 이후 화장품, 뷰티 교육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뷰티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전문 뷰티 인력을 양성하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과 뷰티 전문가가 연구개발한 화장품 브랜드 ‘LESHA’(르샤)를 운영한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장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레벨별 커리큘럼’부터 뷰티 아티스트와 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최상위 교육과정’ 뷰티 자격증 시험 출제 기준과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강의 ‘뷰티 클래스’ 등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다. 전국 40여개 캠퍼스를 운영하며 15년간 1800여명에 달하는 뷰티 전문가를 배출했다. 진학·취업·창업까지 이어지는 시스템으로 국내 뷰티 교육업계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직접 연구·개발한 ‘르샤’는 10여년간 뷰티교육 등 현장에서 사용되며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뷰티르샤는 국내외 문화행사, 시상식 등에 참가하며 한국의 뷰티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전국체전, 인천아시안게임, 서울패션위크, 아시아모델 페스티벌 등에 참가했으며 내년 3월 평창 동계 패럴림픽에도 참여한다. 이밖에 해외연수와 해외대회 참가를 지원하는 ‘트레이닝 프로그램’과 해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맞춤식 교육과정 ‘유학생 단기 연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협약, 청소년 진로특강 및 직업 체험학습, 뷰티산업 멘토링 스쿨, 지역사회 취업준비생 교육 등을 진행 중이다. 또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Re:NK리스타터 뷰티컬리지’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