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연합회 체육대회

목포지역(목포시, 무안군, 신안군) 사회복지시설연합회(회장 김길옥)는 지난 8일 목포 실내체육관에서 500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가졌다.

1일 요리교실

경동정보대학 평생교육원(원장 박소경)에서는 쿠킹스쿨을 실시하고 있다. 10인 이상의 인원이 일주일전 접수를 하면 소모임 1일요리교실을 열어 기존의 강좌와는 달리 신청한 수강생들이 원하는 요리를 원하는 시간에 수강할 수 있게 된다.

강좌 내용은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일본요리, 서양요리, 한국요리, 와인교실, 칵테일교실 등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경동정보대학 평생교육원에서는 쿠킹스쿨 외에도 정보화 시대에 발맞춰 컴퓨터교육은 물론 생활영어, 챠밍댄스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고 있다. 문의 경동정보대학 평생교육원 (053)746-7900∼1

<대구 추지현 통신원>

양파사주기 운동

목포시 새세대여성단체연합회(공동회장 박영월, 서순덕)는 지난 8일 목포역 광장에서 이웃사랑운동의 일환으로 무안군 양파사주기 운동을 벌였다.

<목포 김종수 통신원>

어머니 독서지도반

부산문화센터는 매월 첫째, 둘째 목요일마다 오전 10시 30분에 독서지도반 강좌를 마련한다. 내 아이에게 읽힐 책만큼은 좋은 책을 고를 수 있도록 가르쳐줄 이번 강좌는 글쓰기 기초부터 비평까지 폭넓은 내용을 준비하고 있다. (051)803-7330

<부산 유승숙 통신원>

동래 여성인력 개발센터

부산 동래 일하는 여성의 집은 지난 11일에 새문패를 달았다. 동래 여성인력 개발센터로 이름을 바꾸면서 본격적인 여성인력 개발의 주춧돌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www.vocation.or.kr (051)503-7268

부산여성포럼

여성정책연구소는 ‘위기의 교육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제4회 부산여성포럼을 열었다. 지난 14일 부산시청에서 열린 부산여성포럼에는 부산지역 교육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학부모라면 누구나 한번쯤 갖게 되는 문제를 곰곰히 되짚어 냈다.

정홍섭 신라대 사범대학장은 ‘공교육 붕괴의 원인과 과제’를 주제로, 손미 부산교대 초등교육과 교수는 ‘정보공해문제와 대응교육’등을 주제로 발제했다. (051)754-5210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