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시설자금 2조4600억 지원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설비투자 활성화를 위한 시설자금으로 2조46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는 제조업 관련 비제조업의 영업용 시설도 지원하는 등 지원대상 업종을 확대했다.

또한 공장건물에서 영업용 건물자금도 포함하거나 신규분양 공장부지에서 일반사업장부지도 포함하는 등 지원범위도 확대되었다.

융자한도도 확대돼 기술형 창업중소기업 소요자금 전액지원, 사업장 구입자금의 융자한도를 70%에서 80%로 상향조정됐다. 융자절차도 간소화돼 지금까지 본부에서만 실시하고 있는 시설투자에 대한 사업성 검토도 영업점장 전결대출은 영업점에서 직접 실시할 수 있게 되었다. 영업점장 여신전결권도 5억원에서 최고 20억원으로 대폭 확대되었다.

IR 실무자 과정 수강생 모집

한국벤처IR센터에서는 기업의 재무기능과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결합시킨 전략적 차원의 마케팅 활동인 IR 실무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과정은 기업의 성장 단계별 IR목표 설정 및 전략 수립, 다양한 IR 활동 프로그램과 툴을 익히고 성공적인 IR사례 분석, 애널리스트, 기관투자가, 언론사 등 주요 타깃이 요구하는 IR방법을 모색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교육기간은 6월 18일부터 29일 매주 월·화·목·금 오후 3시. 대상은 최고경영자 및 재무담당 임원, IR 담당 관리자 및 실무자, IR에 관심있는 사람이다.

모집인원은 40명, 교육비는 45만원(교재비 포함, 부가가치세 면세, 노동부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으로 110,800 원 환급 가능)

문의 한국벤처IR센터 교육기획팀 김민경 (02)5628-114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