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1동 주민센터(동장 이성규)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지유봉)는 지난 14일 수택1동 마을문화 만들기 지역공동체 프로그램인 ‘제1회 왕숙천 별자리 축제’를 1200여명의 시민들과 함께했다.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수택1동 마을문화 만들기 지역공동체가 함께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내가 사는 지역에 대한 관심을 일깨워 모두가 하나 되는 지역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동아리들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열린 시민무대 ‘모여라 별나고 특별한 끼’ 경연대회, 개막식,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축하 공연 순으로 이어졌다. 이어 2부 순서로는 제4회 왕숙천 음악회가 열렸다.

또한 주민들의 자율적 프리마켓과 모양 천연비누 공예와 풍선아트, 별자리 포토존, 천체 망원경 만들기, 왕숙천에 관한 전시도 함께 열렸다.

지유봉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내가 사는 곳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왕숙천의 소중한 역사를 배우고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소통하는 지역축제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축사를 통해 “왕숙천 별자리 축제는 수택1동 주민이 주인이 되어 직접 준비하고 체험하고 즐기는 지역축제로 매우 의미가 깊다”며 “가을과 함께 찾아온 왕숙천 별자리 축제를 통해 행복한 추억의 한 페이지를 남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