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에 대한 갑질 논란으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미스터피자 창업주 정우현 MP그룹 회장이 26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방배동 MP그룹 본사에서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 정 회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회장직에서 물러날 것을 밝혔다.
가맹점에 대한 '갑질 논란'으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미스터피자 창업주 정우현 MP그룹 회장이 26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방배동 MP그룹 본사에서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 정 회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회장직에서 물러날 것을 밝혔다. ⓒ뉴시스·여성신문

미스터피자 창업주 정우현 MP그룹 회장이 대국민 사과와 함께 사퇴의사를 밝혔다.   

정우현 회장은 26일 오후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대국민사과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 회장은 사과문을 통해 “최근 검찰 수사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MP 그룹 회장직에서 물러나겠다”며 “제 잘못으로 인해 상처받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미스터피자는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다. 여러분의 사랑으로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됐다”며 “이런 업적은 가족점 대표와 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이어 “식자재는 오해 소지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부분을 해소하고 공정하게 투명하게 구매하겠다”며 “전문가와 소비자 대표, 가족점 대표 등이 참여하는 미스터피자 상생위원회를 구성해 상생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사과했다. 

앞서 MP그룹은 프랜차이즈에서 탈퇴한 가맹점주들에 대해 보복행위와 갑직 논란이 있었다. 정 회장은 MP그룹이 가맹점에 치즈를 공급하는 과정에 자신의 동생 아내 명의로 된 회사를 중간납품업체로 끼워 넣어 가격을 부풀리고 이 업체가 부당이득을 챙기도록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세조사부는 지난 21일 미스터피자 본사와 업체 등 3곳을 압수수색했다. 이 과정에서 미스터피자가 가맹점을 탈퇴한 점주의 매장 근처에 직영점을 넣는 등 보복영업을 하는 정황도 포착된 것으로 드러났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