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여성마라톤대회 풍성한 기업 부스

퀴즈 이벤트로 콘덴싱 보일러 장점 알려

인형 뽑기 이벤트 참여하려는 인파 북적

 

13일 2017 여성마라톤대회에서 경동나비엔 부스 행사를 찾은 참가자가 스티커를 어디에 붙일지 고민하고 있다. ⓒ성혜련 객원기자
13일 2017 여성마라톤대회에서 경동나비엔 부스 행사를 찾은 참가자가 스티커를 어디에 붙일지 고민하고 있다. ⓒ성혜련 객원기자

“콘덴싱 보일러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일까요?”

13일 여성마라톤대회 경동나비엔 부스 행사를 위해 줄을 선 참가자들은 빨간 스티커를 들고 한동안 고민을 멈추지 못했다. “일반 보일러보다 최대 28.4% 가스비를 줄여준다” “미세먼지의 주원인, 질소산화물을 약 79% 줄여준다” “지구 온난화의 주범, 이산화탄소를 줄여준다” 세 가지 선택지 앞에서 고개를 갸우뚱하는 참가자가 많았다. 

최근 늘어난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것은 "미세먼지의 주원인, 질소산화물을 약 79% 줄여준다"였다.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경동나비엔 기념품 줄자가 제공됐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은 콘덴싱 북극곰 모델과 인증샷을 찍고, 곰 인형 뽑기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했다. 이날 인형 뽑기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참가자들이 긴 줄을 서는 광경도 펼쳐졌다.

관악구에서 온 최정란씨는 “손자에게 선물하기 위해 곰 인형을 기필코 뽑아야겠다는 일념 하나로 참가했다”며 굳센 의지를 보였다. 그녀는 결국 그토록 원하던 곰 인형을 손에 쥐었다. 강남구에서 온 이지한(36)씨는 “아이와 함께 왔는데 북극곰 모델과 인증샷도 찍고 인형도 선물할 수 있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여성마라톤대회를 통해 미세먼지를 줄이는 콘덴싱 보일러의 장점을 알려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이 많으신데, 콘덴싱보일러는 질소산화물 배출을 줄여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에너지 비용도 줄이고 온실효과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여성신문과 서울시가 공동주최한 ‘2017 여성마라톤대회’는 ‘오늘의 나, 내일을 달린다’라는 슬로건 아래 8000여명의 참가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