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여성창업경진대회 수상자들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2016년 여성창업경진대회 수상자들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여성의 적극적인 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제18회 여성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고 5월 20일 신청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올해 18회째를 맞은 여성창업경진대회는 중소기업청 주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총 12팀을 선정해 대상팀 1000만원을 포함해 총 3000만원이 넘는 상금을 수여하고 사업화 공간, 선배CEO멘토링, 맞춤형 컨설팅 등 직간접적인 창업아이템 사업화를 지원한다. 또 중소기업청장상, 이사장상, 우리은행청장상, KEB하나은행장상, IBK기업은행장상 등 다양하게 시상한다.

이번 여성창업경진대회는 사업아이디어나 창업아이템에 대한 비즈니스모델을 보유한 예비창업팀 및 창업 후 2년 미만의 여성 기업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또 특정 분야가 아닌 다양한 분야(지식, 정보산업, 제조, 서비스, 유통 등 산업 전 분야)의 창업아이템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다양한 쇼핑몰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위시리스트로 수집할 수 있는 서비스 ‘위시어폰’이 대상을 받았다.

대회 참가 신청은 Wbiz 포털 사이트(http://www.wbiz.or.kr)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로그인 후 내용을 작성하고, 관련 증빙과 첨부서류는 스캔 후 파일로 첨부하되, 파일 전송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해당 서류를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경진대회 일정은 5월 20일 신청을 마감해 6월 1차 서류평가 및 2차 발표평가, 최종심사인 3차 평가를 거쳐 7월 총 12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문의는 02-369-0943.

 

제18회 여성창업경진대회 포스터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제18회 여성창업경진대회 포스터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