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이다래 작가 

밝고 경쾌한 작품 선보여

 

이다래 작가의 작품 ‘선인장 숲의 얼룩말’. ⓒ한우리정보문화센터 문화지원팀 제공
이다래 작가의 작품 ‘선인장 숲의 얼룩말’. ⓒ한우리정보문화센터 문화지원팀 제공

서울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관장 성희선) 갤러리 ‘활’은 2017 연중 기획전시 6번째로 이다래 작가의 개인전을 연다.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이 작가의 작품은 밝고 경쾌하며 동화적이다. 곁눈질하는 얼룩말이 선인장 숲을 지나기도 하고(작품 ‘선인장 숲의 얼룩말’) 기린과 다람쥐, 얼룩말이 식탁에 둘러 앉아 찻잔을 기울이기도 한다.(작품 ‘동물들의 티타임’) ‘카멜레온의 정원’은 화려한 색채를 담았다. 이 작가의 그림은 때로는 자연 그대로를, 때로는 상상을 더해 순수하고 따뜻한 감성을 드러낸다.

자폐1급인 이 작가는 5살 때부터 시작한 미술수업에서 뛰어난 집중력과 흥미를 보였고, 색감 원리를 습득하는 재능을 발휘했다. 이후 자신의 일상을 그림일기 형식으로 표현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사물을 도화지 위에 그리며 실력을 키웠다. 이 작가는 일상생활에서 의사표현이 자유롭지 못하지만 그림을 그릴 때만큼은 창의적 표현을 자유롭게 구사한다. 그림은 그의 또 다른 언어다.

우리정보문화센터 갤러리 활은 연중기획 전시를 진행 중이다. 전시 관련 문의는 한우리정보문화센터 문화지원팀(070-7209-2878)으로 하면 된다.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 3시까지 운영한다. 일요일·공휴일 휴관.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