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8~11일까지 일산 킨텍스서 열려

5월 9일까지 행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오는 6월 열리는 전 세계 여성발명인들의 축제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여성발명품박람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특허청(청장 최동규)과 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윤명희)는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여성발명품박람회’를 오는 6월 8일부터 11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세계여성발명대회’는 전 세계 여성들이 출품한 아이디어 발명 제품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대회 마지막 날인 11일 그랑프리, 세미 그랑프리와 금·은·동상을 본상으로 선정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특허청 등 정부기관 및 유관기관장상,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등 해외 기관장상, 대학 총장상을 특별상으로 선정해 시상한다.

‘여성발명품박람회’는 2001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7회를 맞았다. 판로 개척이 쉽지 않은 여성발명인과 기업인에게 일반 소비자는 물론 국내·외 바이어를 직접 만나 제품을 홍보해 판매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제공의 장으로 평가받는다.

행사기간 동안 브랜드 홍보와 비즈니스 매칭, 판로 개척을 원하는 여성 발명가, 기업체를 위해 국내 주요 유통채널 MD와 바이어가 참여하는 유통상담관도 운영된다.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는 국내외 지식재산권(특허, 실용신안, 디자인)으로 출원 또는 등록된 권리를 보유한 17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발명대회와 동시에 열리는 ‘대한민국 여성발명품박람회’는 여성이 대표 이거나 임원으로 재직 중인 사업체 또는 여성발명인 개인의 우수 발명특허제품이나 아이디어 상품이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여성은 5월 9일까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4월 17일까지 참가를 확정할 경우 부스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인 창조기업이나 소상공인, 장애인기업 등이라면 참가비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참가와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www.kiwie.or.kr)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하거나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wia01@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