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대상

올해 열두 번째를 맞는 국내 최고의 품질력과 공신력을 갖춘 교육브랜드를 선정하는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1월 24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 슈벨트홀에서 열린다.

대상 수상 브랜드로는 ㈜금성출판사의 푸르넷 공부방‧푸르넷에듀‧잉글리시버디, ㈜대교의 눈높이와 차이홍, 동아출판㈜의 백점맞는 시리즈‧동아전과‧큐브수학s시리즈, ㈜한솔교육의 신기한 한글나라, ㈜좋은책신사고의 좋은책신사고, ㈜한솔플러스의 한솔플러스수학교실, 삼성출판사의 삼성영어, 도서출판 아람의 도토리 인성동화, ㈜미래엔에듀케어의 아담리즈수학, SDA삼육어학원의 SDA삼육외국어학원, ㈜뮤직에듀벤처의 파아노어드벤처, 뮤지엄경영연구소의 서울상상나라, ㈜꼬네상스의 오리지널 세계명작이 최종 선정됐다.

여성신문은 선정을 위해 초·중·고 자녀를 둔 만20세 이상∼60세 미만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했다. 전국의 학부모 1011명을 대상으로 교육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인지도, 기업 이미지, 교재 충실도, 학습만족도를 합산해 최종 점수로 환산했다. 이후 여성신문 선정위원회가 상위 평가를 받은 교육 브랜드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 브랜드를 확정했다.

 

‘두번째 담임교사’의 철저한 학습 관리  [금성출판사 ∣ 푸르넷공부방]

 

 

금성출판사 푸르넷공부방
금성출판사 푸르넷공부방

 

금성출판사 푸르넷공부방
금성출판사 푸르넷공부방

 

금성출판사 푸르넷공부방
금성출판사 푸르넷공부방

‘푸르넷공부방’은 금성교과서 개발 노하우가 접목된 초등 종합 학습지 ‘푸르넷’과 초등 인강사이트 ‘푸르넷 아이스쿨’, 그리고 지도교사의 철저한 학습관리가 어우러지는 멀티미디어 융합 학습시스템이라는 점에서 우수 교육브랜드로 선정되었다.

‘푸르넷공부방’은 그룹식 수업으로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며 창의력, 이해력, 사고력, 탐구력, 수리력 등 학습능력을 골고루 키울 수 있다. ‘두 번째 담임선생님’을 표방하는 ‘푸르넷공부방’ 지도교사는 ‘푸르넷 아이스쿨’의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활용해 공부방 수업을 진행한다. 또 온라인 학습 관리 시스템을 통해 학생의 이해도를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을 개별 지도한다.

‘푸르넷공부방’은 종합지 ‘푸르넷’외에도 ‘푸르넷 수학’, ‘푸르넷 한자’, ‘푸르넷 독서논술’ 등 교과목뿐 아니라 ‘한국사’, ‘세계사’ 등 다양한 특화 과목도 갖추고 있다.

‘푸르넷공부방’ 회원이 되면 총정리 전국 모의고사, 매년 실시하는 푸르넷 수학경시대회, 한자자격시험 등으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최고급 강의로 중학교 내신 관리 [금성출판사 ∣ 푸르넷에듀]

 

 

금성출판사 푸르넷에듀 화면
금성출판사 푸르넷에듀 화면

 

금성출판사 푸르넷에듀
금성출판사 푸르넷에듀

 

중학 전과목 이러닝 사이트 ‘푸르넷 에듀’는 수도권 지역에 집중된 명문학원 출신 강사의 최고급 강의를 전국에서 수강할 수 있게 했다. 또 학교교과 과정에 맞춘 커리큘럼과 진도체크로 내신 성적을 관리해준다.

‘푸르넷 에듀’는 내신 성적 향상을 위한 전 과목 내신 진도 범위를 기본부터 실전 대비 문제까지 한 번에 학습할 수 있는 학교 내신 대비 최적화 강의로 구성했다. 또한 시험특강, 방학특강, 영어 마스터, 수학 마스터를 비롯해 예비중등, 예비고등 대상 강의와 과학탐구 실험실 등 각 1000여 개가 넘는 강좌가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최신교육정보와 학습가이드, 진로와 적성 찾기를 통해 교육트렌드를 접할 수 있다.

‘푸르넷 에듀’는 기본 개념부터 보충 심화강의, 문제은행 평가까지 모든 학습을 주제별로 구성해 추가 학습 없이 완벽히 마스터 할 수 있다. 또 개인 학습 소화량을 고려하여 학습량을 설정하고, 조절함으로 학습 수준에 따른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다.

글로벌 시대 영어전문공부방 [금성출판사 ∣ 잉글리시버디]

 

금성출판사 잉글리시버디 로고
금성출판사 잉글리시버디 로고

 

 

금성출판사 잉글리시버디
금성출판사 잉글리시버디

초·중등 대상 영어전문공부방 '잉글리시 버디는 영어 학습능력과 실용영어 실력을 함께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잉글리시 버디’ 공부방의 핵심은 글로벌 출판사인 맥밀란·옥스포드 원서와 이를 바탕으로 한 학습지, 영어전문교사, 이지웹사이트가 조화를 이룬 4시스템이다.

‘잉글리시 버디’는 국가수준 교과학습진단평가의 영어듣기평가 및 e-book으로 제공되는 흘려듣기, 집중듣기 등 반복듣기 학습을 지원한다. 영어 발음과 억양을 정확하게 익히는 것은 물론 우리말 해석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이해하는 습관이 생긴다. 여기에 네이티브 스피커와 반복 회화 체험을 통해 영어 말하기에 대한 '적극성'이 형성된다.

‘잉글리시 버디’는 학습지 최초로 KERIS(한국교육학술정보원) 품질인증,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 대상 국무총리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세계 유명 학술 저널인 iJET에 학습 효과에 대한 논문이 실리기도 했다. 또 매년 영어말하기대회와 영어독후감쓰기대회도 개최하고 있다.

 

학습자 중심의 능력별 맞춤교육 브랜드 [대교 ∣ 눈높이]

 

대표 눈높이 로고
대표 눈높이 로고

 

대표 눈높이
대표 눈높이

 

눈높이 브랜드이미지
눈높이 브랜드이미지

대교의 교육철학인 ‘눈높이’는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의 키를 낮춘 선생님’에서 유래됐다. 어린이의 눈에 보이는 그림을 이해하기 위해 키를 낮춰 어린이와 같은 높이에서 사물을 바라본 선생님의 마음에서 ‘눈높이’가 탄생한 것이다.

‘눈높이’는 학년에 관계없이 개개인의 학력 수준에 따라 학습내용이 정해지는 학습자 중심의 개인별, 능력별 맞춤 교육을 국내에 정착시키며, 대표 교육서비스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눈높이교육 프로그램은 세분화된 단위(Small Step)로 구성되어 학생이 직접 문제를 해결하게 함으로써, 학생의 잠재능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킨다는 점에서 오래 사랑받고 있다. 체계적인 평가시스템인 ‘스마트학습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해 최상의 학습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09년에는 업계 최초로 ‘눈높이러닝센터’를 오픈하며, 방문학습 위주에서 내방학습까지 가능하도록 고객의 학습 선택권을 넓혔다. 눈높이러닝센터는 학습자가 중심이 되어 자기주도적인 학습 프로세스를 실시하는 자기주도학습관이다. 

 

1:1 중국어 방문학습 대표 브랜드  [대교 ∣ 차이홍]

 

대표 차이홍 로고
대표 차이홍 로고

 

대교 차이홍 교재
대교 차이홍 교재

‘차이홍’은 단계별 학습을 통해 성조 및 듣기∙말하기∙읽기∙쓰기 능력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1:1 중국어 방문 학습 프로그램이다.

차이홍은 학습 수준별로 중국어 기초부터 중국어 어학능력 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어 유아에서 성인까지 모두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다. 제품에는 유아 대상의 중국어 놀이 학습 ‘차이홍 스토리북’을 비롯해, 초등학생용 ‘차이홍 주니어’, 중∙고등학생 대상 ‘차이홍 시니어’가 있다.

또한, 성인 대상의 제품에는 일상 회화에서 비즈니스 회화까지 배울 수 있는 ‘차이홍 비즈’와 新HSK3, 4, 5급 교재로 중국어 자격증 시험을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는 ‘차이홍 HSK’가 있다. 또한, 직장인들의 중국어 학습에 최적화된 공간인 ‘차이홍스퀘어’와 중국어 전문학원 ‘차이홍칼리지’를 통해 중국어 학습 채널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 외에도 중국어 말하기 대회, 중국 문화 캠프 등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중국어 대표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중국 교육부 산하기관인 ‘중국국가한판’과 협약을 체결한 후, 차이홍공자학당을 설립해 HSK (필기) 및 HSKK(회화) 시험을 시행해오고 있다.

맞춤 교재로 스스로 공부 습관 [한솔플러스 ∣ 한솔플러스수학교실]

 

한솔플러스 한솔플러스수학교실 로고
한솔플러스 한솔플러스수학교실 로고

 

한솔플러스 한솔플러스수학교실
한솔플러스 한솔플러스수학교실

 

한솔플러스 기업 로고
한솔플러스 기업 로고

한솔플러스수학교실은 한솔교육이 만든초·중등 수학 교육 전문 브랜드다.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우등생을 만든다’는 신념으로 자기주도학습에 최적화된 교육 시스템이 특징이다.

학력진단평가 시스템은 학생의 현재 학습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고, 단원별, 영역별로 학습 시작점을 판정해준다. 초등 개념서인 개념플러스와 중등의 모든 교재에는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친절한 개념 설명이 수록돼 있다. 온라인 맞춤학습 시스템은 학생 개개인의 학습 레벨에 맞춰 1:1 문제를 제공한다.

‘나만의 맞춤 문제지’로 공부하는 학생들은 수학 문제 풀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틀린 문제만 따로 모아 반복해서 풀고, 유사한 문제 유형으로 완벽 이해를 돕는 오답노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서술형, 논술형 평가를 대비하여 학생의 서술 능력에 따라 단계별로 학습이 가능한 ‘4단계 서술형’ 콘텐츠도 제공한다.

또 주 1회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토론식 수업 모델을 구축하여 수학적 사고력과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영어는 공부가 아니고 훈련이다.” [삼성출판사 삼성영어 ∣ 삼성영어]

 

삼성출판사 삼성영어 로고
삼성출판사 삼성영어 로고

 

삼성영어 브랜드이미지
삼성영어 브랜드이미지

 

삼성영어 브랜드이미지
삼성영어 브랜드이미지

삼성출판사는 1951년 설립 이래 도서출판 및 삼성영어 영어 학원으로서 확고한 위치를 구축하며 학부모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삼성영어는 “영어는 공부가 아니고 훈련이다”란 기치 아래 새로운 형태의 초∙중등 영어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실용영어능력 완성 프로그램인 ‘300만 문장 만들기’와 수능영어 1등급, 중등 내신 및 서술형 완벽 대비 프로그램‘PREP31’ 전 과정에서 과학적인 반복훈련을 진행한다.

단어가 아닌 의미 있는 말의 뭉치인 청크(chunk)를 바탕으로 영어 문장 구성 능력을 효과적으로 길러주는 청크학습법을 통해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 학습해도 자유로운 영어구사가 가능하다. 또한 원어민이 옆에서 직접 가르쳐주는 듯한 효과로 특허를 받은 어학전용 학습시스템 티박스를 활용한 일대일 수준별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주 5일 매 수업의 마무리를 스피킹 훈련 전문 프로그램 5-minute Speaking Training로 하며 실제 말하기 훈련을 실시한다.

삼성영어는 현재 전국 약 1천 여 곳이 넘는 삼성영어 교실을 운영 중이다.

 

엄마·아이 함께 행복해지는 이야기 [도서출판 아람 ∣ 도토리 인성동화]

 

도서출판 아람 도토리 인성동화 로고
도서출판 아람 도토리 인성동화 로고

 

도서출판 아람 도토리 인성동화
도서출판 아람 도토리 인성동화

도서출판 아람이 출시한 인성 그림책 ‘도토리 인성동화’(전 64종)는 사회성이 발달하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인성 덕목을 나, 너, 우리라는 범주로 나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나’ 구성에는 자신감, 용기, 끈기 등을 갖게 된 아이들의 이야기가, ‘너’ 구성에는 주변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우리’ 구성에는 공중도덕이나 규칙을 살펴보고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환경을 만드는 이야기를 담았다.

임상심리 전문가인 김만권 박사의 육아 해법이 각 인성 주제에 맞게 제시돼있기도 하다. 아이들이 문제 행동을 일으키는 원인을 심층적으로 파악해 아이들의 심리 상태를 이해하도록 유도한다.

또한 창의적인 발상을 과감히 도입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궁금증을 유발하는 개성 있는 주인공들이 등장하고 구체적이면서도 유머 넘치는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본책으로 나 25권, 너 14권, 우리 19권과 별책 3권, 동요책 1권, 붙임 딱지 책 1권, 예절 카드 1종으로 구성돼있다.

한글은모든 교육의 기반이자 힘  [한솔교육 ∣ 신기한 한글나라]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로고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로고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업계 최초로 놀이식 한글 학습을 도입한 ‘신기한 한글나라’는 영유아 발달특성을 고려하여 체계적으로 한글 원리를 터득하고 좌∙우뇌를 골고루 사용하며 즐겁게 언어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설계됐다.

‘신기한 한글나라’는 생각을 자극하고 언어감각을 키우는 입체 놀잇감과 창의적인 놀이수업으로 책을 사랑하고 배움을 즐기는 아이로 자라도록 돕는다.

‘신기한 한글나라’에는 아이 손으로 잡기 쉬운 물고기 모양의 전자펜 피쉬톡이 있다. 피쉬톡은 책을 읽거나 노래를 재생하는 기존 전자펜 기능을 넘어 그림책은 물론 입체놀잇감, 낱말카드, 글자판, 워크북에 숨어있는 소리를 찾아내 상호작용한다.

버스, 놀이기구, 과일나무 등 놀잇감이나 삽화에 따라 해당하는 소리와 어휘를 들려줌으로써 놀잇감에 생동감을 부여해 놀이를 반복하도록 유도한다. 이야기를 좋아하고 소리를 잘 기억하는 뇌의 특징을 고려해 청각기억력을 높이는 소리자극을 강화하고 상호작용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교재를 구성한 것이다.

대한민국 학생들의 필수 참고서·기본서  [좋은책신사고 ∣ 쎈, 우공비]

 

좋은책신사고 로고
좋은책신사고 로고

 

좋은책신사고 대표 학습서 쎈
좋은책신사고 대표 학습서 '쎈'

 

좋은책신사고 대표 학습서 우공비
좋은책신사고 대표 학습서 '우공비'

교육 전문기업 좋은책신사고의 대표 학습서 ‘쎈(SSEN)'수학은 고등학생 10명 중 8명 꼴로 가지고 있는 필수 참고서로 2005년 출간 이후 현재까지 2,500만부 이상 판매됐다.

문제 기본서 쎈수학은 유형 분석과 분류 작업을 통해 대표 유형을 제시하고, A, B, C 3단계 난이도로 분류하여 권당 1500여개 이상의 문제를 제공한다. 또한 서술형 문제는 문제마다 예시답안과 채점 기준표, 비교 풀이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기르도록 한다. 

2007년 첫 출간 이후 초중고 학생 기본서로 자리잡은 우공비 시리즈는 올해 누적판매량 2000만부를 돌파하며 초중고 전 과목 대표 기본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개정을 통해 콘텐츠를 보강하고 이해를 돕는 자체 동영상 등을 제공하고 있다.

 우공비 중고등 시리즈는 교재의 우수성과 학생들의 선호도에 힘입어 2017년에도 강남구청 인강 교재로 선정됐다. 중고등 우공비에 이어 출간된 ‘우공비 초등’ 시리즈는 깔끔한 디자인, 수준 높은 문제로 학부모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시장에서도 좋은 반향을 얻고 있다.

 

출간 10주년 초등 대표 학습서 [동아출판 ∣ 백점 맞는 시리즈]

 

동아출판 백점 맞는 시리즈 로고
동아출판 백점 맞는 시리즈 로고

 

동아출판 백점 맞는 시리즈
동아출판 백점 맞는 시리즈

올해로 출간 10년을 맞이한 ‘백점 맞는 시리즈’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교육출판전문기업 동아출판의 초등 대표 학습서인 ‘백점 맞는 시리즈’는 각 교과목의 특성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초등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학습법을 개발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새 교과서 내용을 완벽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1~2학년 제품을 새로 출간했고, 3~6학년 제품도 쉽고 재미있게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 트렌드에 맞춰 훨씬 더 효과적인 학습 체재로 개편했다.

‘백점 맞는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WHY 학습법’으로 초등학생의 자기주도 학습을 유도한다는 점이다. ‘무엇일까? (What)’,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까? (How)’, ‘왜 그럴까? (whY)’의 세 가지 질문을 해 보고 답을 도출하는 과정을 통해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

또 학생들의 학습 패턴에 맞춘 최적화된 학습 분량으로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각 과목은 ‘개념유형북’과 ‘시험대비북’으로 나누어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고, 각 단원의 도입부에는 개념과 원리를 친근한 이야기와 그림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대한민국 대표전과 [동아출판 ∣ 동아전과]

 

동아출판 동아전과 로고
동아출판 동아전과 로고

 

동아출판 동아전과
동아출판 동아전과

초등학생들의 대표 참고서인 ‘동아전과’의 역사는 195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65년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동아전과’는 대한민국 최장수 참고서로 전 국민이 ‘동아전과’로 공부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러 세대를 거치며 수차례의 교육과정 변화 속에서도 ‘동아전과’가 여전히 사랑 받는 참고서로 남아 있는 것은 학교 수업 형태나 학생들의 공부 방법 등에 맞춰 계속 발전하는 동아전과 만의 독보적 기능 때문이다.

‘동아전과’는 교과서 개념 해설서라는 기본 기능 외에도 중요 개념에 대한 이해 정도를 확인하고 수행평가 등 다양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평가 시스템을 강화했다. 또 학생들이 학교 수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학교 수업 형태에 맞춘 구성으로 되어 있다. 전과 속에 교과서를 함께 수록하여 실제 학교 수업에서 학습하는 내용을 예습, 복습할 수 있게 하여 공부 습관을 길러준다. 또한 교과서 개념을 간결하게 잘 정리하여 알아보기 쉽고 필요한 내용을 찾아보기 쉽도록 함으로써 학습의 편의성을 높였다.

학습 분량의 축소와 더불어 기본 개념 학습 중심의 학습 경향에 맞추어 ‘동아전과’ 역시 탄탄한 교과서 개념 해설서와 각종 평가대비서로의 기능에 충실할 것으로 보이며,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발맞추어 전통과 혁신의 조화를 가장 잘 이루어 내는 교재로서, 앞으로도 초등학생 및 학부모들의 신뢰를 계속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초등 수학교육, 3단계 수준별 전문서로  [동아출판 ∣ 큐브수학S]

 

동아출판 큐브수학S 시리즈
동아출판 큐브수학S 시리즈

 

동아출판 큐브수학S 로고
동아출판 큐브수학S 로고

동아출판이 16년간 인기를 누려온 초등학생 수학 학습 전문 교재 ‘큐브수학S’ 시리즈를 3권으로 개편·출간하며 새로운 수학 학습 방향을 제시했다.

초등학교 1~6학년 대상인 ‘큐브수학S’는 난이도에 따라 Start(개념), Standard(필수), Strong(발전) 세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의 주제를 난이도에 따라 학습할 수 있는 3단계 수준별 교재로 개념의 반복 학습과 집중 학습이 가능하다.

학생의 흥미와 자신감을 유도하는 체계적인 콘텐츠도 주요 포인트이다. ‘큐브수학S’는 하나의 주제를 다양한 문제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각 권에 함께 수록된 ‘매칭북’을 통해 진도에 맞추어 1:1 매칭학습을 하며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다. 서술형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학생들이 풀이 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히면서 쓸 수 있는 3단계 서술형 학습법을 통해 서술 문제에 대한 감각을 기를 수 있다.

또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충분히 반영하여 수학 핵심 역량인 ‘창의융합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했다. ‘큐브수학S’는 수학교과 핵심역량을 서술형 문제에 적용하여 수학 자신감을 높여준다. 수학 전문 학원에서는 맞춤형 교재로도 주목하고 있다. 상·중·하위권 학생들에게 수준별 강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스토리텔링을 통한 융합사고력 수학  [미래엔에듀케어 ∣ 아담리즈수학]

 

미래엔에듀케어 아담리즈수학 로고
미래엔에듀케어 아담리즈수학 로고

 

미래엔애듀케어 아담리즈수학
미래엔애듀케어 아담리즈수학

 

미래엔에듀케어 아담리즈수학
미래엔에듀케어 아담리즈수학

'아담리즈수학'은 3세부터 초등 3학년 대상의 수학전문 브랜드다.

수학전문 교구 400여 종 이상의 교구를 직접 조작하거나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려운 수학개념을 쉽고 즐겁게 이해하는 것이 특징이며, 교구 체험 중심 활동과 스토리텔링 수학, 생활 속 수학 등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발달시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준다.

'아담리즈수학'은 스토리텔링과 문제풀이과정 강화로 수학 독해력을 길러줄 수 있도록 했다. 유아의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각 단계별, 분기별 통합 주제에 따라 다양한 수학적 상황 속에서 수학적 개념을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학습효과를 더욱 높여주기 위해 가정연계 학습을 강화했다.

수업은 소수정예로 이루어져 아이들의 적극성 및 자발성을 유도하면서 학습효과를 최대한으로 이끌어내는 시스템이다. 온라인 평가 시스템을 통해 과학적으로 학습을 관리해 주고, 매주 학부모 브리핑을 통해 아이의 학습발달 정보를 제공해 가정학습과 연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SDA삼육어학원 [SDA삼육어학원 ∣ SDA삼육외국어학원]

 

SDA삼육어학원
SDA삼육어학원

1969년 시작한 SDA삼육어학원은 한국 영어교육의 선두주자로 질적 향상을 주도하고 있다.

SDA삼육어학원은 전국 직영학원에서 동일한 학사시스템으로 자체 개발한 교재와 철저한 학사 관리를 통해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교육을 하고 있다.

매 학기 개인별 출결, 성적 관리, 우등상 포상, 성적표 발송, 유급제도 등을 통해 학원생들의 적극적인 영어학습을 유도한다. 또 검증된 우수교사를 확보해 SDA삼육어학원의 교육철학 실현 및 수강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SDA삼육어학원의 주니어 학습과정은 기초부터 상급단계까지 체계적인 학습 훈련이 가능한 교재로 구성을 통해 영어의 4대 영역의 지속적인 반복학습을 강조한다. 또 스마트 TV를 통해 다양한 액티비티 수업을 할 수 있으며 한국인 교사와 외국인 교사의 팀 티칭으로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SDA삼육어학원은 미취학 아동들과 초등학생들을 타깃으로 한 프로그램들을 업그레이드 함으로 프리미엄 주니어 영어교육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전 연령대 프리미엄 음악·피아노 교육 [뮤직에듀벤처 ∣ 피아노어드벤처]

 

뮤직에듀벤처 로고
뮤직에듀벤처 로고

 

뮤직에듀벤처 피아노어드벤처
뮤직에듀벤처 피아노어드벤처

 

뮤직에듀벤처 피아노어드벤처
뮤직에듀벤처 피아노어드벤처

 

뮤직에듀벤처 피아노어드벤처
뮤직에듀벤처 피아노어드벤처

 

뮤직에듀벤처 피아노어드벤처
뮤직에듀벤처 피아노어드벤처

 

뮤직에듀벤처 피아노어드벤처
뮤직에듀벤처 피아노어드벤처

 

뮤직에듀벤처 피아노어드벤처 캐릭터
뮤직에듀벤처 피아노어드벤처 캐릭터

㈜뮤직에듀벤쳐는 우리나라 음악 교육의 발전과 피아노 교육 시장의 활성화는 물론, 콘텐츠 수출까지 세계 최고의 음악교육 사업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뮤직에듀벤처가 내세우고 있는 ‘피아노 어드벤쳐’는 첨단 피아노 페다고지를 바탕으로 하는 과학적인 피아노 교재다. 피아노 교수법의 권위자인 랜달 페이버 박사와 저명한 작곡가 낸시 페이버 부부가 저술했다. 전 세계 음악대학 교수들과 피아노 교사들에게 “기존 교재의 단점들을 완전히 보완한 세계 최고의 교재”라는 찬사를 받고 있으며, 국내 음악대학과 평생교육원 등에 120여 과정이 개설되는 등 그 우수성이 입증된 바 있다.

‘피아노어드벤처’ 시리즈는 유치부, 중·고생, 성인 과정 등 연령별 맞춤 커리큘럼으로 교육이 가능한 교재로 구성돼 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와 함께 처음부터 음악의 7요소를 골고루 경험할 수 있게 구성됐다. 아동 심리와 발달단계를 바탕으로 피아노는 물론 처음부터 작곡을 함께 시작하도록 해 전인성, 영재성을 함께 계발시켜 준다.

 

행복을 디자인하는 어린이 서울상상나라 [뮤지엄경영연구소 ∣ 서울상상나라]

 

뮤지엄경영연구소 서울상상나라 로고
뮤지엄경영연구소 서울상상나라 로고

 

뮤지엄경영연구소 서울상상나라
뮤지엄경영연구소 서울상상나라

 

뮤지엄경영연구소 서울상상나라
뮤지엄경영연구소 서울상상나라

 

뮤지엄경영연구소 서울상상나라
뮤지엄경영연구소 서울상상나라

서울상상나라(관장 김병태)는 2013년 5월 2일 개관 이후 창의적인 전시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지난 2016년 12월 누적 관람객 200만명이 다녀가는 등 국내 대표적 복합체험문화기관 명소다.

서울상상나라는 ‘행복을 디자인하는 어린이’라는 전시 개념을 바탕으로 자연, 예술, 신체, 과학, 문화 등의 총 10개 주제 영역에 약 150여점을 체험식 전시물을 보유하고 있다. 연 2회 상설전시와 기획전시를 교체해오고 있는데, 지난해 ‘우주 탐험 올림픽’과 ‘생각 변신 놀이’ 전시로 더욱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내용으로 호평을 받았다. 또 보유한 체험전시 ‘열두 상자와 떠나는 화폐여행’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등 전국 4개 기관에 순회 전시했으며, 한국국제교류재단과 협력해 ‘동화로 만나는 세계’전을 개최하기도 했다.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식 전시와 함께 어린이의 연령, 시기 그리고 주제에 따라 교육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진행해 오고 있다. 2년 연속 서울시 교육감이 지정한 현장체험학습 인증기관으로 유아, 초등, 전공 대학생, 인솔 교사 등 대상 맞춤형 배움터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다.

특히 36개월 미만 영아와 세 자녀 이상의 다둥이 가족에게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육아지원을 하고 있으며, 연간 약 20여곳의 사회복지기관 소속의 어린이 780명에게 전시 및 교육프로그램의 무료 참여 기회를 제공해 모두가 다 함께 행복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풍성한 구성으로 창의력 키우는 동화책 [꼬네상스 ∣ 오리지널세계명작동화걸작선]

 

꼬네상스 로고
꼬네상스 로고

 

꼬네상스 오리지널세계명작동화걸작선
꼬네상스 오리지널세계명작동화걸작선

 

꼬네상스 오리지널세계명작동화걸작선
꼬네상스 오리지널세계명작동화걸작선

 

꼬네상스 오리지널세계명작동화걸작선
꼬네상스 오리지널세계명작동화걸작선

 

꼬네상스 오리지널세계명작동화걸작선
꼬네상스 오리지널세계명작동화걸작선

꼬네상스(Connaissances)는 아이의 발달 단계에 맞는 교육과 목표로 한 유·아동 도서출판 전문 회사다. 50년 역사의 아동교육 전문 회사 ‘머리표 아이템풀’의 도서출판 자회사로 출범했다.

인의예지 전래동화, 오리지널 세계명작동화, 나우아임리딩, 데굴데굴 창작동화, 북앤송 등 다양한 도서 시리즈를 출간했으며, 아이들이 이루어 가고 바꿔가는 Children’s Dream 과 아이들이 주체가 되어 르네상스 시대처럼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꼬네상스에서 추구하는 이념이다.

꼬네상스의 ‘오리지널 세계명작동화걸작선’은 누적 판매량 1,000만 부를 돌파한 초대형 스테디셀러로 매번 공동구매와 홈쇼핑 판매 등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제품으로 아이들 전집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에게는 익히 널리 알려진 제품이다. 원작에 충실한 탄탄한 글과 스토리, 교과 연계 학습에 진가를 발휘하는 풍성한 동화 구성과 창의 인성을 키우는 꼬네상스만의 입장동화가 특징이다.

안데르센, 그림형제 등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세계적인 작가들의 명작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고 초등교과 과정으로 연계되기 때문에 학습효과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