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만 EG 회장의 수행비서 자택서 숨진 채 발견

안민석 국회의원 “보이지 않는 손 작동 가능성”

우상호 원내대표, 검찰 엄정조사 촉구

 

박근혜 대통령 동생 박지만 EG 회장의 수행비서 주모(45)씨의 죽음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의혹을 제기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근혜 대통령 동생 박지만 EG 회장의 수행비서 주모(45)씨의 죽음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의혹을 제기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근혜 대통령 동생 박지만 EG 회장의 수행비서 주모(45)씨의 죽음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과 우상호 원내대표가 의혹을 제기했다.

안 의원은 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죽은 자는 말이 없지만, 이상하게 그 동네 분들은 중요한 시기에, 결정적인 시기에 그냥 자살들을 많이 한다”며 “5촌 살인사건부터 이번 비서 자살까지, 일련의 어떤 연관된 스토리라든지 그런 보이지 않는 손이 작동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안 의원은 “지난 시절 타살됐거나 자살했던 박 대통령이나 최태민 쪽에 관련된 모든 사람의 죽음을 한 테이블에 놓고 연관성을 쭉 한번 특검이 보게 되면 수사하고 있는 일들의 본질을 파악해서 퍼즐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뉴시스·여성신문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뉴시스·여성신문

우상호 원내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도대체 몇 번째 죽음인가. 박지만, 박근령, 박 대통령 주변에 5촌의 죽음까지 희한하게 숨진 이들에 대한 전면 재조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어 “초동 수사에 실패해 진실을 밝히지 못한 죽음이 많다. 모든 것이 미스터리인데 정치권에서 진실 파악하려고 하거나 언론에서 취재하거나 하면 죽는다”며 “검찰이 이 문제를 엄정 수사해 다른 사건과 연관돼 있는지도 제대로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경찰에 따르면 박 회장 비서실 소속 직원인 주모씨는 지난달 30일 오후 1시께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홀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주모씨가 박 회장의 수행 비서는 아니며, EG에서 18여년 동안 일하다 최근 10년간은 비서실에서 근무한 직원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