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5촌 살인사건과 육영재단 폭력사태를 특검이 수사할 것을 30일 촉구했다.

김경협·김병기·박주민·설훈·이재정·전해철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2011년 9월 6일경 발생한 박근혜 대통령의 5촌조카인 박용수, 박용철 사망 사건에 대한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며 “두 사람의 죽음이 실상은 누군가에 의해 기획된 것이고, 잘 짜여진 각본에 의해 살인과 자살로 연출된 것일 수 있다는 합리적 의심이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사건의 배경에는 박근혜 일가의 재산다툼이 있다”며 “박용철 가족들 증언에 따르면 박용철은 당시 육영재단의 소유권을 두고 다투던 박지만 회장(박근혜 대통령의 동생)과 신동욱 총재(박근혜 대통령의 제부) 사이에 제기된 재판의 결정적 증거를 가진 증인이었다”고 전했다.

이들은 따라서 “이 사건이 박지만의 신동욱에 대한 살인교사의혹을 잠재우려는 의도에서 출발한 것은 아닌지 충분히 의심할만하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2007년 대선 경선을 앞두고, 박용철에게 박지만의 신동욱살인교사의혹에 대한 언급을 하지 말 것을 요청한 것은 정윤회 측 인사였던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이 사건은 특검의 수사대상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건에는 박근혜 – 최순실 게이트 관련자들이 등장하며, 이는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사건 특검법 제2조 제12호 및 제15호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2011년 당시 경찰은 박용수가 사촌형제인 박용철을 칼로 찌르고 머리를 가격하여 살해한 후 자신은 산속에서 목을 매 자살한 것으로 결론짓고, 사건 발생 후 약 한 달 만에 내사를 종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