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지난 24일 오후 박근혜 대통령 퇴진 촉구 제9차 범국민 촛불집회를 앞두고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광장을 찾아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지난 24일 오후 박근혜 대통령 퇴진 촉구 제9차 범국민 촛불집회를 앞두고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광장을 찾아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는 “사드배치,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위안부협정 등 박근혜표 대외정책은 국회 검토 후, 차기정부로 넘겨야 한다”고 26일 주장했다.

심 대표는 이날 오전 당 상무위원회의에서 “지난 토요일 얼음장 같은 날씨에도 70만명이 광장에 다시 섰다. 오는 31일 열 번째 촛불집회에서는 누적 참가인원 천만 명을 돌파할 것”이라면서 “그러나 지난 두 달간 국회는 탄핵안을 가결시킨 것 외에 한 것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두 달간 대한민국을 밝힌 천 만 촛불은 헌법1조 ‘주권재민’을 확인한 민주혁명으로, 대통령 퇴진을 넘어 대한민국의 새 출발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국회는 보다 책임 있는 자세로 천만 촛불에 응답해야 하고, 야3당은 탄핵공조를 재가동해 박근혜 ‘정부’ 탄핵을 마무리 지어야 한다”면서 국회의 과제를 제시했다.

구체적으로는 세월호 특별법 제정, 백남기 농민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 실시를 촉구했다.

또 폐기해야 할 박근혜표 국내정책으로는 국정역사교과서 폐기, 정부가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성과연봉제 중단을 제시했다. 대외정책으로는 국민 반대와 국익훼손 우려를 감안해 차기정부로 넘겨야 한다며 사드배치,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위안부협정 등 꼽았다.

이와 함께 “정치, 재벌, 검찰, 언론 등 4대 개혁특위를 가동해, 치열한 토론으로 개혁입법을 만들어야 한다. 설 연휴가 지난 2월에는 임시국회에서 개혁입법을 일괄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이를 위해 야3당이 튼튼하게 공조해야 한다며 “3당 대표회동을 소집할 차례인 국민의당 김동철 위원장이 3당대표회동을 조속히 열어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