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지도부 ⓒ뉴시스·여성신문
새누리당 지도부 ⓒ뉴시스·여성신문

새누리당은 야당을 향해 “헌법과 법률이 대한민국의 근간”이라며 “‘대통령 즉각 사임’ ‘국무총리 탄핵’ 등과 같은 초헌법적이고 과격한 발상을 즉각 철회하라”고 9일 촉구했다.

새누리당 김성원 대변인은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앞둔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야당의 주장들은 민주주의와 국민에 대한 ‘협박’일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광장의 민심도 국민의 선택도, 이 불행한 현실을 극복하고 개선하는 합리적인 방안을 국회와 정치권이 헌법을 존중해 이끌어내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헌법과 법률을 벗어난 대선을 고려한 위헌적 구호나 정파적 주장들은 일고의 가치도 없다”며 “탄핵 이후 혼란과 갈등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정치권은 당연히 헌법질서에 따라 정국을 관리해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탄핵 이후의 상황에 대해서는 “모든 해결은 국회에서 시작될 수밖에 없다”며 “국정 공백이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치권을 비롯해 우리 모두는 일상으로 돌아가 제자리를 찾아야 한다”고 김 대변인은 말했다.

그러나 야권을 향해서는 “섣부른 대권행보를 이어가기보다 대한민국의 앞길을 어떻게 헤쳐 나갈 것인가를 두고 테이블에서 머리를 맞대자” 비판했다.

또 탄핵 이후 진행될 헌법재판소의 판결에 대해 “사법부의 독립을 해치는 그 어떤 정치적 시도나 위헌적 압박도 절대 있어선 안 된다”며 촛불민심의 이동을 경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