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제공 및 판로개척 지원 등

성미숙 한국여성벤처협회과 백승보 조달청장이 16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여성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조달시장 진입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여성벤처협회
성미숙 한국여성벤처협회장(오른쪽)과 백승보 조달청장이 16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여성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입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성미숙, 이하 협회)는 조달청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여성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조달시장 진입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여성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입 활성화를 위한 교육 △해외 시장진출 및 판로개척 지원 △지방 여성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지방청과 협업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협회는 그동안 조달청과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벤처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및 과제 발굴에 노력해 왔으며 창업기업들의 조달 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있다.

성미숙 회장은 “조달시장은 혁신 기술을 보유한 여성벤처기업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마중물이자 디딤돌”이라며 “여성벤처기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선순환 사다리가 만들어지도록 협회가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