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부터 내달 5일까지 신청 접수

2025년 마포구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공모 카드 ⓒ마포구
2025년 마포구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공모 카드 ⓒ마포구

서울 마포구(청장 박강수)가 ‘2025년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양성평등 인식 제고와 문화 확산 △여성 폭력 예방과 사회안전망 강화 △가족 친화 환경 조성 등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마포구에서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다.

총 지원 규모는 4천만원이며, 사업별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된다. 지원 대상 사업은 마포구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회와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3월 말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협약 체결·보조금 교부 절차를 거쳐 4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구는 지난해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으로 4개 기관에 총 3천5백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공모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5일까지이며, 마포구청 가족정책과에 방문하거나 ‘보탬e’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누리집 고시·공고란 또는 보탬e 누리집(https://www.losims.go.kr/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강수 구청장은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는 단체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며 “마포구는 함께 일하고 함께 행복한 ‘평등 마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