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일부터 선착순...운동, 취창업, 요리, 어학, IT, 공예, 어린이 강좌 등 누구나 참여 가능

·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 2025년 상반기 프로그램 표지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센터장 조영미)가 오는 12월 4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2025년도 1분기(1~3월)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역사회 수요와 트렌드를 고려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운동, 미술, 공예, 음악, IT 강좌와 어학, 취창업, 인문학 등 약 160여 개의 과정이 마련돼 있다. 1월 2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해 3월까지 진행된다.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인문학 아카데미는 올해부터 상·하반기 과정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상반기에는 채운 강사의 서양철학 시리즈로 1월에는 '스피노자-2025년 우리에게 던지는 화두', 4월에는 '고대철학, 난세를 건너는 지혜'를 운영하여 철학적 사유를 통해 새해를 계획하고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회차 마다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인문학에 관심 있는 성인남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한 유망직종 환급과정으로 'AI를 활용한 e커머스 창업과정'을 운영한다. 기존 이커머스 쇼핑몰 운영에 AI를 접목, △빅데이터와 AI를 통한 온라인 시장 조사 및 제품소싱 △스마트스토어 입점 및 상품등록 실습 △AI를 활용한 SNS마케팅 △제품 촬영 및 AI편집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사업자 등록증을 내지 않은 예비 창업자, 전자상거래 및 기타통신판매업 등 업종 추가가 가능한 지원자 중 면접 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수료 후에는 실전 창업을 위한 심화 교육 및 멘토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그 외 △툰스퀘어와 함께하는 AI 투닝 전문 강사양성과정 △소자본 창업을 위한 토퍼만들기 △유튜브 콘텐츠 제작 꿀팁 △Men’s 쿠킹클래스 △보자기 아트 △붓 펜 캘리그라피 △도전! 나만의 글쓰기로 브런치 작가 되기 △마인드풀 싱잉볼 명상 요가 △하와이안 훌라댄스 등 다양한 신규 강좌와 겨울방학, 새해 명사 특강이 마련돼 있다. 1분기 교육 프로그램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기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서초센터 관계자는 "여성과 가족의 성장과 사회 참여를 위한 교육 및 지원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성장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