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까지 신청 가능

한국여성수련원이 폐광지역 태백시, 삼척시, 영월군, 정선군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4 폐광지역 주민 한마음교육, 여성청소년 사회참여&진로체험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여성청소년 사회참여&진로체험 캠프’는 폐광지역 4개 시·군 17~19세 여성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10월 25일까지다.
캠프는 한국여성수련원에서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 과정으로 이뤄지며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경험하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증진하고자 기획됐다.
직업 체험은 △플로리스트 △메이크업아티스트 △가죽공예가 3개 과정으로 나뉘며, 1인 2개의 직업 체험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현안 탐색을 통한 아이디어 발굴, 지역문제 해결 정책 만들기, 아이디어 제안 프레젠테이션 과정으로 진행되는 ‘사회참여 아이디어 발굴 캠프‘도 함께 운영된다.
‘사회참여 아이디어 발굴캠프‘는 폐광지역 사회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리더십과 협업 등의 기술을 강화해 사회적 문제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 사회참여와 지역발전에 대한 인식 증진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한편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수련원 누리집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