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거주 및 근무, 재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 수강료 전액 지원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9월 7일부터 9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평일, 4차례 여성 리더 아카데미 전문․특화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폭넓은 지식 습득과 함께 애향심을 가질 수 있도록 민간 주도의 성장과 소통․협력, 변화의 주체로서 여성 리더 육성을 추진하고자 2010년부터 추진돼왔다.

2021년부터는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역량 있는 여성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매년 새로운 주제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제 1기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성 리더십, 제 2기에서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및 인문학 특강, 작년에는 '여성, 예술을 만나다' 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2024년도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기본과정(5월)과 전문·특화 과정 첫 번째 과정(9월), 전문·특화 두 번째 과정(11월) 총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지난 기본과정 개강식에서는 박지선 숙명여대 사회심리학 교수의 특강이 열리기도 했다.

오는 9월 시작되는 전문·특화 첫 번째 과정은 현대사회에서 문화·예술 등 인문학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감성적 재능을 일깨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미술·예술 분야의 전문가 강연을 통해 예술적 통찰을 기르고, 파라다이스 시티호텔에서 진행되는 현대미술 아트투어에 참여해 실제 작품을 감상할 기회를 얻는다. 또한, 친환경 업사이클링 작품 창작 실습으로 지속 가능한 창작 활동을 경험하고, 환경 보호와 창의적 재사용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인천시에 거주하거나 인천시에서 근무하고 있는 여성,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기간은 오는 9월 4일까지이며, 선발된 수강생 60명의 수강생은 수강료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수료생에게는 인하대학교 특수대학원(교육·경영·공학·정책·상담심리·보건) 입학 시 수업료의 30%를 지원하는 혜택이 제공된다.

시현정 시 여성가족국장은 "인천의 여성 인재들이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깊이 있는 안목을 갖춰 사회·경제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과정에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홈페이지(www.incheon.go.kr), 인하대 평생교육원홈페이지(conedu.inha.ac.kr)를 참고하거나, 인천광역시 여성정책과(032-440-2862) 또는 인하대 평생교육원(032-860-82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