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의회가 지난 11일 의회특위실에서 의원정책개발단체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봉화군의회
봉화군의회가 지난 11일 의회특위실에서 의원정책개발단체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봉화군의회

봉화군의회는 의회특위실에서 의원정책개발단체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의원정책개발단체는 의원들이 지역 현안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구성·운영하는 연구단체다.

이날 심사위원회에서는 2025년도 의원정책개발단체 등록 및 사업계획에 대한 적정성과 타당성을 심의하고 2개 단체에 대해 정책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에 신청된 의원정책개발 과제는 △봉화군 정자관광문화 활성화 연구포럼 △봉화 지역소멸 대응 및 지속가능한 에너지 자립을 위한 주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 정책연구포럼이다. 과제별 정책개발비 사용계획, 사업 추진 방향, 연구 필요성 등에 대한 종합적 검토가 이뤄졌다.

심사 결과 두 단체 모두 사업계획의 적정성과 추진 타당성이 인정돼 원안대로 등록 승인됐으며, 향후 계획에 따라 연구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권영준 의장은 “선정된 단체들이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정책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연구 성과도출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