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나리자, 충남 사랑의 열매에 위생용품 2억원 기부
7일 모나리자가 충남 지역 사랑의 열매 모금회에 2억원 상당의 모나리자 마스크 37만9천여장, 물티슈 1만3천여개를 전달했다. 기부한 제품들은 충남세종 재가노인복지협회를 통해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핸드타월 자원순환 사업 온실가스 저감효과 입증
12일 유한킴벌리가 자사 핸드타월 자원순환 캠페인에 대한 전과정평가(LCAA)를 통해 온실가스 저감효과를 확인했다. 평가 결과 바이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사용한 핸드타월 10톤을 재활용 할 경우 기존 소각 방식에 비해 10.35톤 CO2eq의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굿피플-TS트릴리온, 소외계층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13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이 TS트릴리온과 국내외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연말까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토스뱅크, 사회 배려 대상 고객 5만명에 비과세 혜택 제공
토스뱅크가 금융 접근성이 낮은 사회적 배려 대상 고객을 위해 도입한 100% 자동화 비과세종합저축 서비스가 지난해 말 기준 누적 계좌 수 7만4천좌를 넘었다. 동시에 5만여명의 고객이 이를 통해 간편한 세제 혜택을 누렸다. 비과세종합저축은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이자 소득에 대해 최대 5천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대우건설, 임직원 대상 ‘으쓱(ESG)’ 대응·홍보조직 꾸려
14일 대우건설이 ‘으쓱(ESG) 워킹그룹’을 창단했다. 대우건설 임직원들이 ESG 관련 사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함께으쓱(ESG) 걷기 챌린지’도 도입한다. 휴대전화 앱으로 직원들의 걸음 수를 집계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기부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