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기 여성창업 경진대회 개최
아이디어 구체화 및 정교화 위한 창업 전문가 멘토링 지원
총 1650만 원 상당 사업화 지원금 수여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창업자에게 사업지원금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도가 실시하는 ‘2024 경기 여성창업 경진대회’는 도내 여성 예비창업자 및 도내 사업자 등록 1년 이내의 초기 여성창업자들이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시상 규모를 지난해 총 1400만 원에서 총 1650만 원으로 확대했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4명 등 총 8명에게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표창과 함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한 지원금을 지급한다.
본선 진출자 8인에게는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기 위한 창업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한다.
참가자 모집기간은 오는 5월 31일까지다.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 누리집(www.dreammaru.or.kr) ‘경기 여성창업 경진대회’ 알림창(팝업창)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홈페이지(www.dreammaru.or.kr)를 참고하거나 일자리재단 기업지원팀(031-270-97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현옥 경기도 고용평등과장은 “사소한 일상의 발견이 새로운 창업의 길로 이어지고는 한다”며 “이번 경진대회가 창업을 꿈꾸는 도내 여성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혁 기자
mijeong@wome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