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9월 6일 티 전문 브랜드인 ‘티바나’를 론칭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9월 6일 티 전문 브랜드인 ‘티바나’를 론칭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9월 6일 티 전문 브랜드인 ‘티바나’를 론칭했다.

티바나는 1997년 애틀란타에서 ‘천국의 차(Heaven of Tea)’를 콘셉트로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2013년 스타벅스에 인수됐다. 현재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300여 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최고 품질의 다양한 찻잎과 허브 등 개성 있는 재료를 혼합해 새로운 맛과 향의 티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벅스는 올해 하반기 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16개국에 순차적으로 티바나 브랜드가 론칭할 예정이다.

국내 940여 매장에서는 ‘자몽 허니 블랙 티’, ‘샷 그린 티 라떼’를 비롯해 8종의 티바나 풀 리프 티 등 다양한 음료를 선보인다.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새콤달콤한 자몽과 꿀이 어우러진 소스와 티바나의 깊고 그윽한 풍미의 블랙 티가 조화를 이룬다. 샷 그린 티 라떼는 제주산 그린 티 파우더와 에스프레소 샷이 어우러져 티와 커피의 색다른 조합을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는 티바나 컨셉 적용한 특화 매장도 오는 9일 ‘스타필드 하남’에 오픈한다. ‘유스베리 리치 플라워’, ‘말차 샷 민트 티’, ‘얼 그레이 티 초콜릿’ 등 총 3종의 전용 음료도 선보인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티 고유의 향과 풍미를 현대적인 감각과 웰빙 컨셉으로 재해석한 스타벅스 티바나 런칭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며 “커피 외에도 다양한 연령과 취향의 고객분들이 티를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스타벅스만의 문화를 창출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