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이금기 일동후디스 회장이 성낙인 서울대학교 총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있다. ⓒ일동후디스
(사진 왼쪽부터) 이금기 일동후디스 회장이 성낙인 서울대학교 총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있다. ⓒ일동후디스

이금기 일동후디스 회장·일동제약 명예회장이 서울대 약학대학 시설확충기금으로 6억원을 기부했다. 이 회장은 2005년부터 총 13억원을 자신의 모교인 서울대에 기부했다.

이 회장은 1959년 서울대 약대를 졸업한 이후 일동제약 평사원으로 입사해 50여년간 제약업계의 발전에 기여해왔다. 일동제약 대표 브랜드인 아로나민(종합비타민), 큐란(위장약) 등을 개발한 바 있다.

이 회장은 “지난 50여년간 제약업계에 종사하는 동안 서울대인의 자부심을 한 순간도 잊은 적 없다”며 “자랑스러운 서울대 약대인으로 앞으로도 제약산업 발전과 모교의 명예를 드높이는 데 분발하겠다”고 말했다.

성낙인 서울대 총장은 “우리나라 약학산업 발전에 큰 공헌을 해온 이 회장은 서울대 약대 동창회장, 총동창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모교 발전을 위해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며 “서울대 전 구성원을 대표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서울대는 이 회장의 뜻에 따라 조성된 기금을 약대 첨단 시설 지원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