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캠프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 회원들을 대상으로 요즘 나의 가장 큰 고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와이즈캠프닷컴
와이즈캠프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 회원들을 대상으로 요즘 나의 가장 큰 고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와이즈캠프닷컴

초등온라인학습 전문기업 와이즈캠프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 회원들을 대상으로 ‘요즘 나의 가장 큰 고민’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33%가 현재 고민 1위를 ‘이성 친구’라 답했다.

총 2609명이 참여한 설문조사의 결과 예상을 뒤엎고 응답자의 33%가 현재 고민 1위를 ‘이성 친구’라 답했으며(865명), ‘학교공부’라 응답한 학생이 26%(676명)로 그 뒤를 이었다.

설문 응답자의 댓글을 살펴보면 ‘좋아하는 남자가 있는데 좋아한다고 못 말하겠다’ ‘내가 짝사랑하는 애가 날 싫어함’과 같이 실제로 이성 친구 문제로 고민하는 초등학생이 많음을 확인할 수 있다.

와이즈캠프 측은 “부모들은 자녀의 이성 교제 사실을 알게 될 경우 간섭을 하거나 교제를 금지하기보다 건전하고 도움이 되는 교제를 할 수 있도록 조언을 해주고 지켜보는 것이 좋다”며 “잘못된 지도는 반발심을 불러일으키거나 거짓말을 하고 숨어서 교제하게 만들어 더욱 안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이성 교제는 일종의 놀이와도 같아 짧게 만나고 헤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부모들은 이 과정에서 이성 친구를 대하는 올바른 자세를 배울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