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경절을 맞아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한국관광공사 홍보 도우미들이 한복을 입고 입국하는 중국인 관광객을 환영하고 있다.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중국 국경절을 맞아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한국관광공사 홍보 도우미들이 한복을 입고 입국하는 중국인 관광객을 환영하고 있다.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뉴시스ㆍ여성신문

법무부(장관 김현웅)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도 내국인과 같이 언제 어디서나 이동전화를 즉시 개통할 수 있도록 ‘실시간 외국인 실명인증서비스’를 1일부터 제공한다.

외국인이 우리나라에서 휴대폰을 개통하기 위한 실명인증을 받으려면 본인의 신원과 우리나라에 입국한 사실이 입증되어야 하는데, 그동안은 출입국관리시스템상 입국기록이 입국한 다음날 오전에 생성되도록 되어 있어 입국 당일 공항에서 휴대폰을 개통할 수 없었다.

이에 입국심사 때 신원자료를 시스템에 저장하고 이를 기초로 즉시 실명인증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해 앞으로는 외국인이 입국공항에서 즉시 휴대폰을 개통·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