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직 줄이는 방향으로 가야”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정부의 비정규직 4년 연장 정책에 대해 연일 쓴소리를 했다. ⓒ뉴시스·여성신문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정부의 비정규직 4년 연장 정책에 대해 연일 쓴소리를 했다. ⓒ뉴시스·여성신문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정부의 비정규직 4년 연장 정책을 연일 비판하고 나섰다.

이 원내대표는 5일 출입 기자들과 만나 “비정규직의 계약기간을 2년에서 4년으로 늘리는 것은 위험하다”며 “자칫 비정규직을 더욱 늘려 소비를 위축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일본의 경우 비정규직이 2000만 명까지 불어나면서 젊은 층의 소득이 줄어 경제가 망가졌고, ‘잃어버린 20년’의 근본 원인이 됐다”며 “우리도 벌써 비정규직이 600만 명이다. 일본을 따라가면 안 되는데 지금 정부 정책은 과연 비정규직을 줄이겠다는 것인지 애매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비정규직 문제는 정부의 대대적인 발상 전환이 필요하다. 개별 기업 입장에서 인건비 부담이 커져 불리할 수 있지만 국가경제 차원에선 소득이 늘어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주장한 뒤, “비정규직을 줄이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는 건 확실한 개인 소신”이라고도 강조했다.

전날 그는 MBC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에 출연해서도 정부 정책에 대해 “비정규직을 양산하는 정책”이라고 쓴소리를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