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박지원, 거의 북한 대변인으로 종북 자처"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 ⓒ뉴시스·여성신문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 ⓒ뉴시스·여성신문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6일 당내 의원들이 박지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의 북한 방문을 연달아 힐난하자 "예의를 지키자"고 수위 조절을 주문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임시국회가 시작됐다며 "국회의 역할과 그 자세가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그 과정에서 상대에 대한 예의를 좀 지키고 품위와 격조있는 질의가 있는 성숙한 국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고 인정할 때 비로소 생산적이고 국민이 원하는 바람직한 국회의 상이 정립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는다"며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상대에 대한 예의를 지키고 품위와 국조가 있는 국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이제 그럴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해, 한해 거듭할수록 우리 국회가 좀 더 성숙한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비췰 때 국민들에 대한 신뢰도는 높아지고 보다 국회가 생산적인 모습으로 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장우 원내부대표는 "과거 대북송금으로 사법처리된 분이고 국내에서는 국정농단이니 하면서 있지도 않은 일들을 확대 재생산해 국내 정치를 혼란에 빠트리는 분이 북에는 관대하고 또 특별히 가서 전달하는 이런 모습을 보면서 저는 우리 정부에 상당히 문제가 있다고 본다"고 정부까지 싸잡아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에 "통일부에서 허가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정부가 허가했을 때는 정부 나름대로 판단과 기준이 있지 않았나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며 "큰 틀 속에서 좋은 점, 긍정적 점도 한 번 생각해가면서 이 문제를 균형 있게 생각하면 어떨까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같은 당 하태경 의원도 이날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신은미가 북한의 여자 대변인이라면 박지원은 거의 북한 정권의 남자 대변인인 것 같이 얘기한다"며 "박 의원은 자신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종북을 자처하는 사람"이라고 강력 비난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