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소수자 인권단체 회원들이 지난 6일 오전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성소수자 인권단체 회원들이 보수기독교 대표자들과의 면담 중 동성애를 지지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힌 박원순 서울시장을 규탄하는 내용의 플래카드를 붙이고 있다.
성소수자 인권단체 회원들이 지난 6일 오전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성소수자 인권단체 회원들이 보수기독교 대표자들과의 면담 중 '동성애를 지지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힌 박원순 서울시장을 규탄하는 내용의 플래카드를 붙이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세계인권선언의 날(12월10일)'을 하루 앞두고 서울시 정책자문기구인 서울시 인권위원회가 성소수자 문제로 파행 위기에 놓인 인권헌장 선포를 촉구했다. 

서울시 인권위원회는 8일 서울시인권헌장이 민주적 절차를 통해 의결됐다며 인권 헌장을 인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인권위는 특히 시민위원회 활동 중 성소수자 보호 관련 내용에 대해 항의하며 표결 집계를 지연하고 고의적으로 의사를 방해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이를 방치한 해당 공무원에 대헤 책임을 물으라고 권고했다. 

인권위는 또 시가 의결 결과를 왜곡해 언론에 허위사실이 보도됐다며 정정 보도자료를 내라고 권고, 지난달 20일 시민공청회가 폭력이 난무, 결국 무산된데 대해 시가 법적 대응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인권위는 서울시 산하 정책자문기구로 서울시와 반대 입장을 내, 박원순 시장에게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