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날은 새집으로의 첫 발을 들이는 날이다. 중요한 날인 만큼 '손없는 날'을 따져가며 고른다. 이삿날이 즐거울 지 기분 나쁠 지는 이사업체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저렴한 비용에만 눈이 멀어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포장이사업체를 만날 경우 피해는 고스란히 고객의 몫이 된다. 저렴한 비용으로 가격을 앞세워 과장 광고하는 업체들에 현혹된 경우가 주된 피해 사례다.

비전문적인 이삿짐센터의 경우 무리한 이사 스케줄을 짜거나 서비스 시간 부족으로 포장과 정리가 미흡한 경우가 많다. 고객들은 이사가 끝나고 나서야 가구에 난 흠집을 발견해 항의해보지만 이삿짐센터로부터 ‘우리 탓이 아니다’라는 답변이 돌아올 뿐이다. 또 이사 시간이 지연됨에 따라 청소나 짐 정리 등이 부실해지면 남은 몫은 오롯이 고객들에게 돌아온다. 그러면서 식대와 수고비 등 추가 비용은 따박따박 받아가는 악덕업체를 만났을 때는 한숨이 절로 나온다.

이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관허업체’인지 우선 살피는 게 중요하다.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업체여야 보험에 제대로 가입하고 피해 보상에 대한 의무 규정에 따라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합리적인 이사비용을 위해서는 이삿짐센터의 포장이사 견적비교도 중요하다. 포장이사 전문업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가격 포장이사 잘하는 곳으로 포장이사 업체 추천을 받은 업체나, 고객들의 후기를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두꺼비이사는 관허업체로 일반 가정이사, 원룸이사, 투룸이사, 기업이사, 사무실이사, 아파트이사, 병원이사, 오피스텔이사, 보관이사 등 모든 이사 종류의 이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청결한 자재 사용, 1일 1팀 배치, 탑차 사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 믿을만한 포장이사 업체다”라며 “이사의 모든 것을 책임지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철저한 교육을 받은 정직원 투입만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