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대학원 10개 전공, 오는 12월 12일까지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대학원을 개원한 한양사이버대 대학원이 오는 12월 12일까지 2015 전기 석사과정 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에는 경영대학원, 휴먼서비스대학원, 부동산대학원, 교육정보대학원, 디자인대학원 등 5개 대학원 10개 전공에서 350명의 학생을 뽑는다. 

한양사이버대 대학원 과정은 MBA, 그린텍MBA, 미디어MBA, 호텔관광MBA 등 경영학 관련 과정뿐만 아니라 상담심리, 교육공학, 아동가족, 부동산, 디자인 등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학과를 개설해 관련 분야의 전문성을 키우려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 대학원은 개교 4년 만에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총 830명의 석사과정 재학생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3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315명의 석사과정 졸업생이 관련 분야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사항은 대학원 개원 3년 만에 해외 박사과정을 포함해 15명의 졸업생을 국내 명문 대학원 박사과정에 진학시켰다. 이는 한양사이버대 석사과정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도 높이 평가받는 지표라 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많은 지원이 몰리고 있다. 직장인들이 바쁜 시간을 쪼개 일반 오프라인 대학원을 다니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게 마련이다. 반면 사이버대학원은 효율적 시간 활용이 가능하며, 학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한양사이버대 석사과정에는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이미 석사 이상의 학력을 갖췄음에도 다시 대학원에 진학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각 분야 전문가가 최신의 교육동향 습득 및 이론적 배경의 완성을 위해 새로운 학업의 도전을 진행하고 있다.

김윤주 한양사이버대 대학원장은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최고의 교수진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에 각 분야 전문가들이 이미 재학생으로서 활동적인 석사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국내 최고 수준의 대학원으로 발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양사이버대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gs.hycu.ac.kr)를 참고하면 된다. 입학 상담 문의 02-2290-0700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