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손석희 '뉴스룸' 출연..."아이유에게 큰 도움 받았다"
서태지, 손석희 '뉴스룸' 출연..."아이유에게 큰 도움 받았다"
  • 박규태 /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14.10.21 14:56
  • 수정 2018-01-2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방송 캡쳐
Jtbc 방송 캡쳐

가수 서태지가 신곡 '소격동'에 도움을 준 후배 가수 아이유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서태지는 20일 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는 Jtbc '뉴스룸'에 출연, 신곡 '소격동'이 큰 사랑을 받은 데 대해 "아이유가 10대 팬들에게 어필을 해줘서 신상 팬들이 생긴거 같다"고 밝혔다.

또 '아이유에게 얹혀갔다는 표현'에 대해 그는 "맞는 표현이다. 큰 도움을 받았다"고 답했다.

이어 손석희가 '아이유 버전의 '소격동'이 1위를 한 것이 서운하지 않느냐'고 묻자 서태지는  "서운하긴, 내가 만든 곡이고 아이유 목소리가 정말 좋았다"며 "남자가 부르는 것 보다는 여자가 부르면 좋았던 느낌이 있었는데, 이 노랜 특히 더 그랬다. 아이유가 떠올랐다"고 말했다.

아울러 '사회 문제에 관심이 많다'는 질문에는 "그런 평가는 많이 받았지만 전문 지식이 없다. 음악하는 사람이라 '컴백홈ㆍ교실이데아' 다들 그냥 직선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