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용 세월호 유가족 비난 사과 ⓒ정대용 페이스북 / 영화 '해무' 포스터
정대용 세월호 유가족 비난 사과 ⓒ정대용 페이스북 / 영화 '해무' 포스터

'정대용 사과'

배우 정대용이 세월호 유족에 대한 막말에 대해 사과했다.

정대용은 지난 22일 뮤지컬배우 이산이 페이스북에 올린 “유민이 아빠라는 자야, 그냥 단식하다 죽어라. 그게 네가 딸을 진정 사랑하는 것이고 전혀 ‘정치적 프로파간다’가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는 길이다. 죽어라”라는 글에 “황제단식”이라며 동조 댓글을 달았다.

정대용이 영화 ‘해무’에 조선족 역으로 출연한 배우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해무’를 보지 말자는 보이콧까지 벌어졌다.

이에 정대용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모든 것이 저의 잘못입니다. 아파하시고 힘들어하시는 세월호 유가족 분들과 생사를 오가며 힘겹게 단식을 이어가시는 김영오님께 무릎 꿇어 사죄를 드립니다”라고 공식 사과했다.

정대용은 “저의 짧은 생각과 사려 깊지 못한 행동으로 지난겨울 추위와 싸우며 엄청난 제작비를 들여서 훌륭하고 멋진 배우들의 빛나는 연기로 개봉한 영화 해무가 보잘것없는 단역 한사람인 저 때문에 피해를 당하고 있어 너무나 죄송한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라며 “미미한 엑스트라와 다름없는 저로 인해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과 최고의 감독 및 스태프 분들이 추위와 싸우며 멋지게 제작된 영화 해무가 피해를 보게 되어 너무나 죄송하고 괴롭습니다. 죄송합니다”라며 심경을 밝혔다.

이어 “저의 30여년 무명배우이지만 너무나 사랑했었던 배우라는 직업을 내려놓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수많은 국민들의 마음을 아프게 해드린 고통에 비할 만큼은 턱없이 부족하지만 저 또한 아픔으로 제가 가장 사랑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며 20여 년간 보증금 백만 원에 월세 십만 원짜리 반지하 습기찬 단칸방 난방조차 되지 않는 곳에서 52년간 결혼도 포기하며 그토록 하고 싶었던 저의 가장 소중한 배우의 길을 포기하려 합니다”라며 배우 생활을 그만 두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월호 유가족 ‘유민아빠’ 김영오 씨는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단식을 이어가다 지난 22일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현재 43일째 단식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