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서울 강남구 국제토씨위원회(ITC) 사무실에서 대영당 백동혁 대표(왼쪽)와 ㈜하리스코엔코렉션 김무진 대표가 업무 제휴를 맺었다. ⓒ하리스코엔코렉션
10일 서울 강남구 국제토씨위원회(ITC) 사무실에서 대영당 백동혁 대표(왼쪽)와 ㈜하리스코엔코렉션 김무진 대표가 업무 제휴를 맺었다. ⓒ하리스코엔코렉션

70년대 입시 영어의 필독서로 통했던 ‘영어실력기초’의 저자 고 안현필 선생의 영어 교재가 영작문 교재 시리즈로 새롭게 출간된다.

영어 쓰기능력 평가 인증시험 토씨(TOEWC)의 주관사 ㈜하리스코엔코렉션(대표 김무진)과 안현필 선생의 교재를 전담해 출판했던 도서출판 대영당(대표 백동혁)이 10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국제 토씨위원회(ITC) 사무실에서 ‘토씨 안현필 영작문 교재 시리즈(가칭)’ 출간을 위한 제휴식을 가졌다.

하리스코엔코렉션에 따르면, 이번 제휴는 토씨(TOEWC)가 지향하는 영작문 교육 방향과 안현필 선생의 영어교육 방식이 상당 부분 일치한다는 판단 아래 지난 1년여의 준비와 협의 과정을 통해 성사됐다. ‘토씨 안현필 영작문 시리즈’는 기존 안현필 선생의 영어 교재에 인용된 유머와 ‘잔소리’ 코너를 재구성했다.

안현필 선생은 국내 최초 입시전문학원인 E.M.I을 설립한 학원장으로 ‘영어기초확립’  ‘영어실력기초’ 등의 교재를 만들어 베스트셀러 영어강사 반열에 올랐다.  

(주)하리스코엔코렉션 김무진 대표는 “안현필 선생의 정통 영어교수법을 현대적 감각으로 리메이크하게 되면 요즘 학생들이 정확한 영어를 배우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안현필 선생의 애정어린 ‘잔소리’와 해학이 넘치는 영어 콘텐츠를 잘 살리면, 젊은이들에게 영어학습 이상의 감동을 전해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토씨 안현필 영작문 시리즈’는 오는 10월 출간될 예정이다. 문의 02-557-1702, 170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