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권 국가 시작으로 158개 언어 확대 예정

 

18일 구글은 아동 음란물 검색 차단 깅화책을 내놨다. ⓒ여성신문
18일 구글은 아동 음란물 검색 차단 깅화책을 내놨다. ⓒ여성신문

구글이 아동 음란물 근절에 소극적이라는 비판을 수용해 아동 음란물 검색 차단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은 18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기고문에서 “10만 가지 이상의 검색에서 (아동 음란물이) 검색되지 않도록 결과를 ‘정화(clean up)’해 아동 음란물로 연결되는 링크가 결과에 나타나지 않게 조정했다”고 밝혔다. 또 1만3000여 건의 검색 결과 상단에 아동 음란물의 불법성에 대한 경고문이 뜨게 조치했다.

구글은 이를 위해 200명이 넘는 인원의 팀을 꾸려 지난 3개월간 첨단 검색기술을 개발해왔으며, 영어권 국가를 시작으로 6개월 안에 158개 언어로 확대할 계획이다.

구글 자회사 유튜브는 소아성애자의 동영상을 식별해 태그를 달 수 있는 획기적 기술도 개발했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MS)사도 이 회의에서 비슷한 규제 조치 발표를 앞두고 있다. 구글과 MS는 영국의 국가범죄수사국(NCA), 인터넷감시재단(IWF)과 함께 파일공유(P2P) 네트워크 규제도 추진할 예정이다. 영국 정부는 가정 내 인터넷 음란 사이트 접속을 기본적으로 막는 일괄차단제를 예고하고 업계에 아동음란물 검색 차단을 요구하는 등 인터넷 정화 정책을 펼쳐왔다.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