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표면에서 보이는 화성의 달 데이모스(사진 왼쪽)와 포보스(가운데). 지구에서 보이는 지구의 달(사진 오른쪽)과 비교하기 위해 사진을 나란히 배치했다. (출처 NASA 홈페이지)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화성 표면에서 보이는 화성의 달 데이모스(사진 왼쪽)와 포보스(가운데). 지구에서 보이는 지구의 달(사진 오른쪽)과 비교하기 위해 사진을 나란히 배치했다. (출처 NASA 홈페이지)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화성 주변을 도는 두 개의 달이 포착됐다.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화성 탐사로봇 큐리오시티가 이달 1일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다.

화성 표면에서 찍은 이 영상에는 화성 주위를 도는 달 두 개가 담겨 있다. 두 개의 달 중 크기가 큰 달은 포보스(Phobos), 작은 달은 데이모스(Deimos)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포보스는 화성의 가까이에서, 데이모스는 상대적으로 더 먼 곳에서 화성의 주위를 돌고 있다.

지금껏 화성의 달 포착 사진들 중 이처럼 달 두 개가 한꺼번에 잡히거나 가깝게 찍힌 적은 없어 더욱 화제를 몰고 있다.

나사 관계자는 “지구의 달과 비교할 때 화성의 큰 달인 포보스의 직경이 100분의 1에 불과하다. 하지만 지구와 달 사이의 거리에 비해 화성과 화성의 달 사이의 거리는 훨씬 가깝다”고 설명했다.

한편 우주 과학자들은 이번 관측 결과를 통해 화성을 도는 두 달의 궤도를 더욱 정확히 알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