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닭갈비와 불맛 강한 쭈꾸미, 여심(女心) 사로잡다
숯불닭갈비와 불맛 강한 쭈꾸미, 여심(女心) 사로잡다
  • 이지원 /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11.12.29 10:46
  • 수정 2011-12-2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맛집 소개
여성들은 남성보다 예민한 미각을 가지고 있다. 직접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맛에 대한 기준도 매우 엄격하다. 맛 이외에도 품질과 분위기 등을 따지기 때문에, 만족시키기가 매우 까다롭다. 따라서 이러한 여성들을 만족시키는 맛집이 있다면, 한번쯤 가고 싶다는 생각이 분명 들 것이다. 만인이 즐겨먹는 숯불구이가 최근에는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것이 바로 숯불구이 메뉴로 등장한 닭갈비이다. 이 색다른 메뉴가 여성들의 높은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명일동맛집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오라이숯불닭갈비’ 명일동점(서울시 강동구 명일동 312-6 / 02-426-6166)은 제대로 된 숯불닭갈비를 선 보이고 있는 집으로 유명하다. 연일 몰려드는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강동구 대표 맛집이다. 이 집의 인기메뉴인 숯불닭갈비는 100% 닭다리살을 얇게 저민 후, 매콤한 맛의 천연 과일소스에 제대로 절인 후 구워먹기 때문에 그 깊은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강동구맛집 ‘오라이숯불닭갈비’의 여성 단골고객들은 이 집의 숯불닭갈비가 기존의 닭갈비보다 훨씬 부드럽고 말한다. 또 숯불에 구웠기 때문에 불 맛이 강한 것은 물론 닭의 잡내도 없다. 오히려 은은한 숯향이 고기에 베도록 하여 감칠 맛이 뛰어나다고 한다. 덕분에 숯불닭갈비는 식사 메뉴로도 좋을 뿐 아니라 술 안주로도 인기가 높다. 이 때문에 ‘오라이숯불닭갈비’ 명일동점은 이른 시간 대에는 식사 고객들이, 늦은 저녁 시간 대에는 주류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이외에도 쟁반막국수와 콩나물국밥, 이 집만의 특제소스로 볶은 철판불닭볶음밥인 辛치킨밥은 ‘오라이숯불닭갈비’의 또 다른 인기메뉴다. 숯불닭갈비의 서브메뉴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독특한 맛과 인테리어로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숯불닭갈비와 쭈꾸미가 인기를 끌고 있다.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독특한 맛과 인테리어로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숯불닭갈비와 쭈꾸미가 인기를 끌고 있다.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여성신문
주꾸미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간장의 해독기능을 강화시킨다. 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피로 회복을 돕는다. 특히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처럼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주꾸미를 겨울철에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분당맛집 ‘더원주꾸미’이다. 율동공원맛집 ‘더원주꾸미(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율동 323-16 / 031-703-9288)’는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여기가 주꾸미집이 정말 맞아?’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우드와 벽돌로 모던한 인테리어를 조성하고 있는 만큼 기존의 북적거리는 포장마차형 주꾸미집은 잊어도 좋다. 마치 고급 카페에 온 듯한 매장 인테리어 중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이 집의 주인장이 직접 찍은 사진을 걸어 놓은 벽면이다. 일단 여성들의 경우 분위기에 반하게 된다. 현재는 크리스마스 시즌으로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소품들로 꾸며져 있어서, 여성들이 일단 한번 방문하면 그 분위기에 반하게 된다. 주꾸미볶음 역시 기존에 우리가 흔히 접해온 철판주꾸미볶음과 달리 주방에서 조리를 마친 주꾸미볶음이 한 접시 가득 제공된다. 이렇게 제공된 주꾸미볶음은 철판에 눌러 붙지 않아 위생적이고, 옷에 냄새도 배지 않아 깔끔하다. 특히 직화로 구워 주꾸미를 씹을 때마다 강한 불맛을 느낄 수 있어 중독성도 강하다. 실제로 이러한 강한 불맛 때문에 단골을 자처하는 여성고객들이 많다. 또 공기밥을 주문하면 큰 그릇과 함께 콩나물, 야채 등 주꾸미볶음에 잘 어울리는 비빔재료들을 가져다 준다. 이 주꾸미 양념과 함께 비벼먹는 맛은 가히 예술이다. 계란찜이나 매생이해물계란탕과 함께 먹으면 매운맛이 중화되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 하나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는 바로 왕새우튀김. 일류 호텔급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가격도 매우 저렴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더원주꾸미’를 방문하면 주꾸미볶음과 왕새우튀김은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라고 할 수 있다. 차별화된 메뉴와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기존의 주꾸미전문점보다 훨씬 세련되고 깔끔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더원쭈꾸미’.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높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