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월경페스티벌 ‘자화자찬, 내 몸과 놀기’

여성문화기획 불턱이 주최하는 ‘제8회 월경페스티벌’이 9월 9일과 10일, 16일과 23일에 인사동 쌈지길과 홍대 앞 ‘클럽 빵’과 ‘롤링홀’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자화자찬, 내 몸과 놀기’. 여성의 몸이 상품화되고 얘깃거리가 되는 시대에 정작 자신의 몸에 대해 터놓고 말하기 힘들었던 여성들에게 ‘내 몸을 긍정하라’는 메시지를 주기 위한 축제다.

9∼10일 오후 4시 인사동 쌈지길에서 열리는 길거리 페스티벌은 길거리에서 대중과 만나는 월경 파티. 특히 생리대에 글을 써서 빨랫줄에 너는 ‘생리대에 말 걸기’는 지난 7년 동안 변함없이 지켜 온 월경페스티벌의 중요 행사다. 그 외에도 피임 도구를 전시하는 ‘내 몸에 맞는 피임 찾기’, 내 월경에 대해 이야기하는 ‘월경발언대’ 등의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가수 배에스텔 노래, 여성 마임팀 김지선·양미숙의 ‘여자, 여자’ 등 공연도 펼쳐진다.

또한 ‘오, 자매여. 어디 있는가!’라는 타이틀 아래 홍익대 앞 클럽 두 곳에선 여성주의 밴드들과 퍼포먼스·연극 팀 등 각 분야의 젊은 예술가들이 모여 ‘여성의 몸을 긍정하자’고 주장하는 공연 한마당이 열린다. 

지난해 제7회 월경페스티벌에서 ‘생리대에 말걸기’에 참여한 관객들의 모습.
▲ 지난해 제7회 월경페스티벌에서 ‘생리대에 말걸기’에 참여한 관객들의 모습.
16일 오후 7시 클럽 빵에서 열리는 공연은 ‘파자마 파티’ 형식으로 120여 명의 관객이 바닥에 앉아 맥주를 마시며 서로의 호흡을 느끼고 솔직한 이야기를 털어놓게 된다. 최광기씨가 사회를 맡았으며, 정민아씨의 가야금 연주, 연극 ‘이중적 시선’, 이자람밴드의 록 공연이 펼쳐지며 19세 이상만 참여할 수 있다. 23일 오후 7시 롤링홀에선 600여 명의 관객이 함께 신나게 뛰어노는 스탠딩 파티가 열린다. 윤영미씨의 재즈댄스, 최광기의 ‘내 몸 이야기’ 외 페미니스트 가수 안혜경·지현, 밴드 미스티블루, 티어라이너, 그림자 궁전 등이 펼치는 신나는 공연 속에서 여성의 자유로운 몸을 억압해 온 브래지어를 벗어던지는 ‘노브라 선언’은 이날의 하이라이트가 될 예정이다. 클럽 공연의 입장료는 1만5000원. 문의 1588-7890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