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5일 근무의 본격적인 도입으로 직장인들의 자기 계발 시간이 늘어나면서 단순한 지식이 아니라 경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채용포털 커리어(www.career.co.kr)가 직장인 172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3.0%가 새해에 자격증 취득 준비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가장 취득하고 싶은 자격증 분야는 정보통신이 30.0%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일반사무 21.3%, 금융 16.2% 등의 순이었다.
특히 경력을 확실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국제 자격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마우스(MOUS)
MOUS(MS Office Specialist)는 미 마이크로소프트(MS)가 개발한 국제공인 OA자격증. 마우스는 현재 170여 개국에서 통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200여 기업 및 대학이 선택해 활용하고 있다. 국제약품공업, 금호건설, 대웅제약, 오리콤, 코오롱 등이 신입사원 선발 시 가점을 주거나 우대하고 있으며, 넥스젠, 대한생명보험, 동원증권, 두산건설 등은 직원 인사고과 시 승진에 반영하고 있다. 문의 YBM시사닷컴

국제재무분석사(CFA)
CFA(Chartered Financial Analyst)는 미국투자관리 및 연구협회인 AIMR에서 주관하는 재무관리와 증권금융 분야 국제공인 자격증이다. 세계 금융계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어 대기업 및 각 금융기관은 CFA 자격증 취득을 적극 권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CFA 자격증 취득자에게 입사, 승진 시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한국증권금융연구소(www.kosfi.com)

재무위험관리사(FRM)
FRM(Financial Risk Manager)은 외환, 원자재 가격, 이자율 및 주가의 변동성을 선물, 옵션, 스와프 등의 각종 금융상품을 이용하여 관리하는 전문가이다. 금융기관과 기업을 둘러싼 금융 환경의 변동성이 증대됨에 따라 재무 위험을 과학적으로 관리할 FRM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문의 한국증권금융연구소(www.kosfi.com), FRMkorea(www.frmkorea.com)

프로젝트관리전문가(PMP)
미국의 PM(Project Management) 전문기관인 PMI가 84년 시작한 PMP 인증제도는 PM의 전문성 확보와 체계적인 PM기법을 갖추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개발됐다. 대림산업, 대우건설, 삼성엔지니어링, 삼성SDS, 한국IBM, 현대정보기술, 쌍용정보통신 등은 정보산업 분야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PMP 인증제도 취득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문의 한국프로젝트관리기술회(www.promat.or.kr)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