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인천에서 4·10 총선 사전투표소에 몰래 침입해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유튜버가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논현경찰서는 건조물 침입, 통신비밀보호법위반 혐의로 40대 유튜버 A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A씨는 최근 사전투표소가 마련된 인천시 남동구 논현동과 서창동 행정복지센터에 몰래 침입해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인천 장수·서창동, 계산1·2·4동 행정복지센터를 포함해 모두 5곳의 사전투표소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했다.

카메라는 투표소 내부를 촬영하도록 정수기 옆 등에 설치돼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인천시는 행정안전부 지시에 따라 시내 전체 사전투표소 159곳을 점검하다 남동구 2곳과 계양구 3곳에서 불법 카메라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불법 카메라 설치 신고를 받고 주변 폐쇄회로(CC)TV를 확인하는 등 수사를 벌여 전날 오후 9시10분쯤 A씨를 경기 고양시 집에서 검거했다.

경찰은 A씨가 인천 이외에 경남 양산 등 다른 지역 사전투표소에도 카메라를 설치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경남 양산 사전투표소 4곳에서도 카메라 의심 물체가 발견됐으며 경찰은 A씨가 설치한 것으로 추정했다.

행안부는 최근 사전투표소로 지정된 일부 행정복지센터에서 불법 카메라가 발견됨에 따라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사전투표소 긴급 점검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